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도내 뷰티 스타트업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진출 지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도내 뷰티 스타트업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진출 지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7.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부스지원 및 기업형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현지 전문가로부터 글로벌 판매전략·유럽판매 PR지정·CPNP 등 지원
7월 17일까지 접수마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종택)는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지닌 뷰티(화장품) 스타트업에게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제품/브랜드 경쟁력을 가진 뷰티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이 절실한 상황에서 단순히 전시회 부스 참여 방식이 아닌 국내에서 행사 참여전 3개월 전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글로벌 판매전략 사전 컨설팅 및 유럽판매를 위한 PR 지정, CPNP등록을 통해 유럽 진출과 매출이 일어 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충북센터 뷰티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22년 시범 운영하여 2개사(비쥬나인, 포러스젠)를 사전 준비 후 23년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박람회에 참가하였으며 프랑스, 독일, 체코등 유럽 바이어와의 72건 미팅과 약 200,000유로 계약금액(예상)이 성사되는 성과를 얻었다.

지원규모는 뷰티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전시회에 처음 참여하는 (화장품)뷰티 스타트업에게 2천만원 이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화장품 뷰티 분야의 충북도내 창업기업 대상이며, 제사 제품 및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에 대해서 기업당 부스지원 및 기업형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접수기간은 7월 17일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24년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박람회에 참여하여 글로벌 뷰티 브랜드 바이어들과 함께 다양한 미팅과 브랜드 홍보를 진행 할 예정이다.

그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망 창업기술을 발굴해온 센터는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한 뷰티 스타트업에게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chungbuk)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43-710-5933,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최명윤 책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