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T.S 공모전… 이수연(헤어) 양수연(메이크업) 정은선(네일)등 대상 수상
K-B.T.S 공모전… 이수연(헤어) 양수연(메이크업) 정은선(네일)등 대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7.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뷰티문화협 주최, 1회 대회에 1천여명 출전

지난 6월에 열린 '제1회 K-B.T.S(The Beauty Technical Specialist) 포토 공모전‘ 에서 헤어 부문에 대상은 이수연(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메이크업 부문에는 양수연(광주여자대학교 미용과학부), 네일 부문에서는 정은선(충남도립대학교)등이 각각 수상헸다.

또한 대회장상에는 △헤어 박가현(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메이크업 김규리(국제예술대학교) △네일아트 오정민(정화예술대학교)등이 각각 차지했다.

그리고 우수한 단체상에는 인덕대학교 방송메이크업학과, 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등이 선정됐다.

케이뷰티문화협회(회장 신연종)가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총 1천여명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고등학교, 대학교, 아카데미 그리고 개인등이 참여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속눈썹 △컨투어 메이크업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특히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장으로 헤어 정매자 명장, 메이크업 천지연 전 서정대 교수, 네일 최경희 전 한국네일협회 회장 그리고 컨투머 메이크업 김고은 드보라 크리닉 운영 대표가 선정됐었다. 이외에 각 대학교와 고등학교, 그리고 뷰티 아카데미 강사들이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헤어 부문에 심사위원장을 맡은 정매자 명장은 “그동안 미용대회에서 벌어지는 심사 공정의 논란을 없애기 위해 엄격하게 심사했으며, 모든 심사위원들이 함께 투명한 심사를 했다” 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 주관하는 케이뷰티문화협회는 지난해 설립 준비위원회가 만들어져, 올 1월 비영리 단체로 승인 받아 설립된 단체다. 

케이뷰티문화협회는 국제교류와 인재 양성을 발굴한다는 큰 취지로 설립됐으며, 현재 중국(상하이 광조우) 대만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등과는 협회 지부 설립이 확정된 상태다.

특히 올 5월에는 대만과 6월에는 싱가포르와 협회 지부 협약을 맺기도 했다. www.82kb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