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 제31차 국제하계세미나 성료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 제31차 국제하계세미나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07.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와 산업현장의 전문적인 논의 통해 학문적 시야 넓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지도교수 윤천성)이 2023년 7월6일부터 10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국제하계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의 국제하계세미나는 2006년을 시작으로 국제하계세미나, 국내동계세미나 연 2회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국제하계세미나는 배민규 박사의 ‘네일미용 숍 서비스매뉴얼 및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와 안선미석사의 ‘한국형아유르베다 7유형과 치유컬러 관계 연구’에 관한 졸업 논문발표를 필두로 재학중인 석,박사의 다양한 주제의 논문발표가 있었으며, 학계와 산업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논의를 통해 학문적 시야를 넓혀 주는 시간이 되었다. 

제31차 세미나의 주제는 “君子不器 學則不固”로 ‘군자불기’ 군자는 일정한 용도로 쓰이는 그릇과 같은 것이 아니라는 뜻으로 군자는 한가지 재능에만 얽매이지 않고 두루 살피고 원만해야 하며 ‘학즉불고’는 바르게 배우는 사람일수록 자신의 좁은 생각에 사로잡혀 완고해지지 않아야 한다는 뜻이다. 윤천성 교수는 “이번 국제하계세미나를 통해 학자에게 필요한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로 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주제를 정하였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번 국제하계세미나에도 본교 졸업생으로 학계와 산업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김진숙 교수(서울벤처대), 김미영 교수(서울벤처대), 손은선 교수(서울벤처대), 김정숙 교수(SBDC 회장, 유원대), 이수희 교수(청암대, 1대동문회장), 조윤오 박사(뷰피플, 현 동문회장), 강혜진 교수(신안산대), 나지현 박사(SBDC), 서혜린 박사(휴마인드연구원), 이명희 박사(BBS미용학원), 김지영 교수(고려대)가 참여하여 후배들의 연구 활동에 큰 격려와 세심하고 따듯한 조언으로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국제하계세미나는 석박사과정 재학생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이를 평가받는 자리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의 성장 원동력이며 명품학교의 위상의 근간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