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시땅, 환경을 위한 ‘리필데이’공병 매칭 이벤트 진행
록시땅, 환경을 위한 ‘리필데이’공병 매칭 이벤트 진행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08.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환경캠페인 ‘리싱크뷰티(RETHINK BEAUTY) 주제로 특별한 소비자 참여 환경을 위한 리필데이(REFILL DAY)를 진행한다고 8월 4일에 밝혔다.

환경 문제, ‘제로웨이스트’ 및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실천을 위해 리필 파운틴이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과 코엑스몰점에서 8월 한달 정해진 기간동안 록시땅의 리필 알루미늄 공병을 구매하면 소분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여 무료로 채워주는 공병 매칭 리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리필데이 이벤트는 록시땅 롯데백화점 본점과 코엑스몰점에서 진행이 된다. 롯데백화점 본점 같은 경우 8월 둘째주와 셋째주 (8월 11일~13일 / 8월 18일~20일) 금요일과 주말 동안 진행을 하며, 코엑스몰점은 8월 매주 화요일마다 해당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각 매장에는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인력을 상시 상주하도록 하여 운영될 예정이며 공병 수량은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알루미늄 공병 가격은 5,000원이다. 본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록시땅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로 확인 가능하다.

본 이벤트는 고객들이 록시땅의 리필 파운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환경을 위한 리필 문화 확산을 위해 준비되었다. 록시땅은 2025년까지 제품 용기를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고 다양한 에코 리필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국내 외에서 자연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이와 이어 본 행사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여 탄소 저감 등 녹색 소비문화 기여도를 높이고자 한다.

리필 파운틴의 이용 방법은 제품과 용량을 선택하고 용기를 소독한 후 제품을 소분해 담으면 된다. 이후 라벨을 프린트 후 결제를 하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리필 용품 사용에 동참하게 된다. 리필을 담는 용기는 100% 재활용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보틀과 록시땅 베스트 셀러 제품을 소분해서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소분 가능한 제품은 록시땅의 대표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들이다. 버베나 샤워 젤, 아몬드 샤워 오일, 시어 버베나 핸드 앤 바디 리퀴드 솝, 인텐시브 리페어 샴푸, 인텐시브 리페어 컨디셔너로, 리필 파운틴에서만 판매하는 알루미늄 공병에만 소분 가능하다.

록시땅 측은 "록시땅은 창립일부터 용기 반납을 진행해왔다”며 “리필 파운틴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을 하고 리필과 관련해 소비자들의 안전을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추가 연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록시땅의 Rethink Beauty 캠페인은 지구를 존중하고 지키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환경 캠페인이다. 매장 인테리어 등에 화장품 공병 분쇄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자재로 마감하는 등, 록시땅은 REDUCE/RECYCLE/REACT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