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 실시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 실시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3.10.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맞춤형 매칭 수출상담회로 해외시장 개척 지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국내 중소 화장품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18~19일 이틀간 명동 뷰티플레이(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페이지명동 3층)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화장품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 화장품 16개사와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9개국의 바이어 15개사가 참여하여 1:1 오프라인 상담으로 진행한다.

특히, 사전에 해외 바이어에게 참여 기업의 제품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페이지를 제공하여 관심 품목을 선정하였으며, 원활한 상담과 실제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바이어마다 전문 통역원을 배치하고, 상담 및 후속 지원 등이 연계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각 화장품 업체와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파악한 진출 희망국가와 해외 진출 전략 정보를 기반으로 바이어를 맞춤형으로 매칭하였다.”라며 “이번 상담회가 참가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진출 기회를 찾고,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 참여하는 화장품 기업 관계자들 역시 “브랜드 철학, 제품 품질, 효능·효과 등을 바이어에게 소개하여 세계 시장에서 자신들의 역량과 잠재력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업 관련 정보는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화장품산업정보포탈 올코스(https://www.allcos.biz/)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