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 개최
‘2023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3.11.2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뷰티산업학회, ‘뷰티와 심리를 통한 치유’ 주제로 진행 

한국뷰티산업학회(회장 윤천성)는 ‘뷰티와 심리를 통한 치유’를 주제로 지난 11월 3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대강당에서 2023년 연차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본 학술대회는 연차학술대회위원장 강화진 박사의 개회선언으로 1부 뷰티산업대상 시상식,  과 특별 초청강연, 2부 연구논문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미정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연차학술대회에서 윤천성 회장(서울벤처대학원대)은 인사말을 통하여 “뷰티산업은 내적 아름다움과 외적 아름다움을 통해 치유의 역할을 해야 하며 학회 또한 창립 초기에는 뷰티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하였지만 현재는 건강, 치유, 체질, 심리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융 ·복합적인 연구로 시대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고”말했다.

1부 뷰티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뷰티산업교육대상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김진숙 교수를, 뷰티산업경영대상으로 ㈜소니메디 이정복 대표가 수상하였다.

학술대회에 앞서 진행된 특별강연에는 이정복 대표(소니메디)가 ‘끊임없는 자신과의 싸움 : 세포 노화’를 주제로 강연하였다. 전 세계의 고령화 시대에 따른 영향으로 항노화 치료제 시장 트랜드와 함께 세포 노화에 대한 대응방법으로 피부과학 기술의 효과성에 대하여 이야기를 전하였으며 많은 참석자들이 새로운 안티에징관리에 많은 놀라움과 항노화 시장에 대한 관심을 갖는 시간이었다. 

2부 연구 논문발표는 좌장인 김진수교수(동원대)의 진행으로 ‘한국형아유르베다 심리유형에 따른 7유형의 균형 오일과 유형오일에 관한 분류 연구 및 검증’-발표자 하은주·윤천성(서울벤처대), ‘뷰티보건 분야의 메타분석 연구 사례와 연구’-발표자 장희원·허선희(뉴로아로마콜로지연구소), ‘드랙퀸(DRAG QUEEN)메이크업 일러스트 제작연구’-발표자 변동일·윤천성(서울벤처대), ‘침향 흡입요법이 스트레스와 알파파에 미치는 영향’-발표자 박현덕(서울불교대), ‘헤어디자인 재미요인과 성장마인드셋이 그릿과 직업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헤어미용종사자들 중심으로-’-발표자 윤수미·권오혁(한성대)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술대회 발표 논문 중 우수한 논문을 심사하여 ‘향 흡입요법이 스트레스와 알파파에 미치는 영향’-발표자 박현덕(서울불교대)박사가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이어 연차학술대회위원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 학회 경과보고 및 폐회 순으로 학술대회의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