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메직협, ‘제16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2023’ 성료
(사)한메직협, ‘제16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2023’ 성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3.11.2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2023.10.28(토)에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2023‘을 주최·주관하였다. 09시부터 광명시 테이크호텔 별관 아이리스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아카데미, 고등학교, 대학교 등에서 참가하였다.

대회의 종목은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속눈썹, 스킨아트(반영구) 등 6개 분야로 치뤄졌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2023‘은 한메직협과 (사)뷰티스타일리스트직업기능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국회, 서울특별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소기업총연합회, 서경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FASHION COSMETICS ASSOCIATION OF R.O.C.(대만), DEARIE BEAUTY(방글라데시), 아주미업연맹협회연합총회(FABIA), 테이크홀텔 등이 후원하였다. 또한 시코르, 오라클랜드, 이니셜텍, 더앤비피, 모빈스지, 지브러시, 티나스타일, 웰아이수, 국제사이버대학교, WECHIK 등의 업체들이 협찬했다.

유튜브로도 동시 생중계됐던 이번 대회의 참가인원은 온/오프라인 선수 약 1천여명이 출전했다.

상장으로는 국회의장상, 서울시장상,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장상, 다수의 국회의원상, 서경대총장상, 중소기업중앙회장상, 소상공인연합회장상, 전국소기업총연합회장상,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상 등이 수여되었다.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아침 7시경부터 대기실을 채우기 시작하였으며 오전 9시부터 메이크업 국가 종목과 네일 직종 등이 경기를 시작하였으며, 이어 메이크업 창작 종목, 헤어 직종, 피부 직종 등이 경기가 이어졌다.

모든 경기를 마친 후 심사 및 집계가 진행되는 동안 대회 작품 모델들의 퍼레이드가 이루어 졌는데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귀가를 마다하고 참관하는 뜨거운 열기 속에 많은 박수와 환호가 쏟아졌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시상식에는 안미려회장의 개회 선언 및 VIP들의 테이프 컷팅 등에 이어 두 시간 여에 걸친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들과 수상작들이 무대에 올라 시상자들과 사진 촬영을 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참가자들은 오늘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하여 최선의 결실을 얻기 바라며, 나아가 한류를 타고 날이 갈수록 더 넓은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K-뷰티 산업의 새로운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더불어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추구하는 한메직협의 주춧돌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는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