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협회, 택배과대포장 규제 환영
화장품협회, 택배과대포장 규제 환영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4.03.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세기업 현실적 부담 완화, 폐기물 감축 동참 가능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4월 30일 시행 예정인 택배 과대포장 규제에 대해 오늘 환경부가 발표한 정책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4월 30일부터 시행 예정인 ‘택배 과대포장 규제’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보내기 위한 포장은 ‘포장공간비율 50% 이하 및 포장횟수 1회 이내’로 제한하는 내용이다.

화장품 업계는 포장폐기물 감량, 최소한의 포장재 사용,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모든 제품과 포장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규제는 현장에서 일일이 포장공간비율을 측정하기가 불가능하고 자동화 설비 구축이 어려운 영세기업 입장에서는 규제 대응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는 평가다.  따라서 이번 환경부 발표를 통해 영세기업의 현실적 부담이 완화되고 택배 포장 폐기물 감축에 원만하게 동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대한화장품협회 연재호 부회장은 “이번 정책 발표를 통해 중소기업이 규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포장 폐기물에 감축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업계의 목소리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 주신 환경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연부회장은 “화장품 업계도 지속적으로 포장 폐기물 감축, 친환경 소재 사용 등 친환경 사회 이행에 기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