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우미령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러쉬코리아 우미령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4.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보호 위한 뜻 알리기 나서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의 우미령 대표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으로 지난해 8월 환경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우미령 대표는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수산물 전문 수출입 기업 에스엘에스 컴퍼니의 김수경 대표를 지목했다.

우미령 대표는 플라스틱 병을 잘게 부숴 녹여 만든 실로 제작한 러쉬 친환경 천 포장재 낫랩을 손에 묶고 챌린지에 참여하며 재사용을 넘어 재생가능성의 가치를 전했다.

우 대표는 “환경 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 “사람과 동물, 자연이 조화로운 세상을 지향하는 러쉬 이념에 맞게 앞으로도 환경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러쉬코리아는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지난 2009년부터 지구의 날 ‘고 네이키드(Go Naked)’ 행진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또한 2019년부터 환경 단체 및 기업과 함께 ‘플라스틱줍깅’ 해변 정화 활동을 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 차원의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