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지속가능한 친환경 종이포장 선도기업 ‘Ranpak’
전세계 지속가능한 친환경 종이포장 선도기업 ‘Ranpak’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4.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과 미용 제품을 포장하고 보호하는 완벽한 솔루션…Geami

Ranpak은 50년 이상 전세계에 지속가능한 100% 종이 포장 솔루션을 공급해오며 최근 들어는 AI시스템을 기반으로 자동화 포장 솔루션과 콜드체인의 영역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Ranpak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종이만을 사용함으로써 높은 재활용률, 생분해성 및 자연 순환률을 높이는 것을 가치로 지속적인 성장을 일구어왔다.
Ranpak 관계자는 “무엇을 하는 기업이죠? 라는 질문으로 회사 소개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요즘 많이 보시는 벌집 모양의 종이는 세계 최초로 Ranpak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를 Geami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라며 설명했다.
Geami는 Ranpak이 가진 제품 중 가장 상징적이고 아름다운 제품 중 하나로, 환경을 보호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전시하기에 완벽하게 버블랩(뽁뽁이)를 대체 하는 가치를 제공한다.

혁신적인 정신으로 성장
Ranpak은 1972년 창사 이래, 종이 포장 솔루션의 전문 공급업체로서 활동해왔으며 종이 포장에 대한 전문 지식은 회사의 DNA를 통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에 근간을 두고 있다. Ranpak의 또 다른 특징은 혁신적인 정신이다. 포장 솔루션의 선도기업으로서 완충제가 박스에 들어가는 여부와 상관없이 박스 최적화 솔루션도 제공 하고 있다. 
최근 콜드 체인 포장 및 최종 라인 자동화 기술에 집중 투자하여 새로운 시장개척을 선도 하고 있다. 재활용 가능하고 순환 가능한 종이 소재 및 그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과 기술의 결합을 통해, 환경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화장품 산업을 위한 포장 솔루션
Ranpak의 솔루션은 플라스틱 소재 대안에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종이는 높은 재활용률을 자랑하고 또, 자연 환경에서 생분해 되며 이는 순환 경제의 일부이다. 
Ranpak 관계자는 “종이를 왜 ‘친환경적이다’ 라고 말 할 수 있을까요? 종이를 완충재로 사용 할 경우 최대 7회 까지 재사용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이 재활용의 효율성으로 인해 나무가 심어지고 자라나는 순환 효율 또한 극대화 됩니다. 이것이 플라스틱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 입니다. 플라스틱은 화석 연료에서 유래하며 경제적으로 유리한 방식으로 재활용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화장품 산업은 아름다움의 상징을 띄는 비즈니스 입니다. 이 비즈니스에서는 소중한 상품을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언박싱 순간도 중요합니다. Ranpak은 화장품 시장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에게는 포장 프로세스 절감, 노동비용 절감, 전반적인 포장 비용 절감 그리고 고객에게는 훌륭한 언박싱 순간을 제공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업
Ranpak의 상징적인 Geami 벌집 종이는 화장품 산업에 잘 맞는 포장 소재이다. 매력적인 벌집 무늬가 플라스틱을 완벽하게 대체하며 Geami를 연신 하여 주는 Ranpak의 특출 난 기계 디자인은 기업의 이미지와 가치를 상승 시켜 준다.
Ranpak 관계자는 “포장 협력사를 찾을 때,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계와 상호 보완적인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anpak의 지속 가능한 종이 포장을 선택 한다는 것은, 환경을 존중하면서도 확장 가능성과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의미하며 경험이 풍부한 지속 가능한 포장 소재의 글로벌 공급 업체와 한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함께”,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