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상반기 영업이익 76억원
선진뷰티사이언스, 상반기 영업이익 76억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8.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6억원 대비 36% 증가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대표이사 이성호)가 최대 영업이익 및 최대 매출액 기록을 갱신하며 꾸준한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회사의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기록했던 약 56억원에서 36% 증가한 약 76억원으로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6% 증가한 수치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426억원, 당기순이익은 62억원으로 각각 8%,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이 약 391억원으로 약 6%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70억원으로 약 50% 늘었다.

회사 측은 마이크로비드와 자외선 차단 소재 등 제품 매출액이 230억원에서 293억원으로 약 27.3%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비드는 메이크업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 등 다양한 화장품에 적용되는 소재이며, 이들 고부가가치 화장품 소재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률도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하반기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자외선 차단 소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ODM(제조업자설계생산) 및 OEM(주문자위탁생산)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전략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회사는 글로벌 화장품 ODM 및 OEM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자외선 차단 소재 ODM·OEM 전용 공장 착공에 돌입했다. 미 식품의약국(FDA) 생산 기준에 맞춰 설계, 건설되며 내년 초 준공 후 FDA에 OTC(Over The Counter drug, 일반의약품) 제조사 등록을 마친 뒤 가동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시장 등에서 화장품 포뮬러(처방), 패키지 개발 등에 강점을 갖고 있는 씨티케이(CTK)와의 협력도 추진하고 있다. 회사 측은 양사간 협업 시너지 효과를 통해 커지고 있는 세계 ODM, OEM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