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셀화장품 데이셀 3000 발매전략
●데이셀화장품 데이셀 3000 발매전략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1.08.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시장에 도전한

신개념 안티링클 시스템

밸런싱·액티브 라인으로 2원화

‘덤핑보상제’ 시행등 거래점 신뢰확보

40품목 라인업, 거점기반 완벽 구축

데이셀화장품(대표 한승훈)의 Daycell 3000이 전문점가 프리미엄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3월에 출시된 Daycell 3000은 최근 몇 년간 급속한 시장 다변화로 인해 프리미엄 제품의 선호 경향이 심화될 것으로 예측하고 1년 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선보이게 됐다.



지난 1998년 3월 2만원 전후의 중가격대인 데이셀 브랜드를 출시한 후 3년간 기초·색조·남성 등 40여 품목을 라인업하여 거점브랜드로써 확고한 기반을 구축했다. 특히 단 한 군데의 대리점도 개설하지 않고 직거래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초로 덤핑보상제를 지속·시행하여 올해로 4년째인 현재 거래점으로부터 확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데이셀화장품은 3만원대 프리미엄 Daycell 3000을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기존의 데이셀라인과 함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브랜드 컨셉



Daycell 3000은 모(母)브랜드인 데이셀과 함께 브랜드를 이원화하지 않고 하나로 집중했다. 3000은 3만원대 스킨케어 클래스를 의미하며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 가치창조를 목표로 하고 있다.



AWR은 Anti-Wrinkle System의 이니셜로 프리미엄급 링클 시스템 화장품을 의미하며 주름개선용 기능성화장품을 리딩상품으로 삼아 라인업할 예정이다.

Intelligent Class는 자신의 피부를 아끼고 관리하며 지성미를 갖춘 여성을 위한 전문화장품으로 디자인·광고·브랜드의 외면성보다 실제 사용가치인 내면의 품질을 중시하는 지적인 여성을 위한 고품질의 화장품을 의미한다.



제품특징



Daycell 3000은 효능·효과 측면과 사용감 측면을 중점적으로 감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기능적 측면으로는 피부노화와 주름의 원인이 되는 외부 스트레스, 피부 건조, 활력저하로부터 환경방어→유·수분 밸런스 조절→피부활력부여의 3단계 메커니즘으로 피부관리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링클 시스템이다.



사용감 측면으로는 중·건성 제품의 유분감으로 인한 더딘 흡수력과 끈적임을 근본적으로 해소시켰으며 촉촉한 보습 지속력이 우수하여 피부당김이 없도록 개발했다.



기능적 측면과 사용감 측면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위해 전제품을 BIO-DDS 3중캡슐, Crystalsome 2중 캡슐 등의 특허 받은 기술력을 활용하여 개발한 고품질의 화장품이다.



제품구성



대부분의 타사 제품들이 피부타입별로 중·건성용, 지복합성용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반해 Daycell 3000은 밸런싱 라인과 액티브 라인의 두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촉촉함과 모이스처 업(Moisture up) 스타일을 좋아하면 밸런싱 라인을, 촉촉함과 프레쉬 필링(Fresh feeling) 스타일을 좋아하면 액티브 라인을 선택하여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차별화 전략



Daycell 3000은 유망상품의 5대 조건으로 실용가치 높은 제품·취향에 따른 맞춤형 제품·고급 명품 선호, 안전성 추구·참신성·신선미 등으로 파악하고 이에 맞춰 개발한 특별기획 상품이다.



포장단위가 스킨 본품에 에멀전·크림 샘플2종으로 본품 구매시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소비자 안전추구심리에 발맞춰 품질보증을 위한 소비자배상 책임보험 1억원에 가입했으며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사용이 가능하도록 밸런싱 라인, 액티브 라인을 개발한 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업전략



데이셀화장품은 Daycell 3000의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고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시장확대 또는 매출중심의 영업은 전혀 고려하지 않으며 데이셀의 트레이드마크인 직거래보상제·덤핑보상제를 통한 정도 영업을 실천함으로써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신용을 쌓아가는 만큼 데이셀의 거래점당 매출은 꾸준히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