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비화장품 라파이에 CV 리뉴얼전략
●금비화장품 라파이에 CV 리뉴얼전략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1.12.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 여성을 위한 ‘보습 전문 브랜드’

특허성분 ‘셀레브로시드 CYT’ 추가해 업그레이드

전문점 밀착관리·정찰제·카운슬링 역점

`세정·보습·개선’ 3단계 회복효과 도입

올해 총
가네보의 대표적인 보습 브랜드, 라파이에는 천사 ‘라파엘’을 상징하는 동시에 르네상스 시대의 대화가 라파엘로를 이미지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특히 새로 리뉴얼된 브랜드 라파이에 CV에서 CV는 Cosme와 Value, 또는 Clear View로 부가가치가 높은 화장품이자 피부피로 개선 효과로 투명한 피부를 가꿔준다는 의미.



디자인 컨셉은 ‘그레이스 엘리건트(Grace Elegant)’로 심플한 라인을 기조로 한 세련된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컬러 이미지는 델리쉬 핑크(Delichu Pink)로 연어의 코랄색이 첨가된 고급스런 색상이다.



이번 라파이에 CV의 새로운 심볼마크도 눈길을 끈다. ‘비너스의 탄생’을 이미지로 새로 태어나는 여성을 표현해 여성의 피부도 새롭게 태어나 아름다워져 간다는 것을 전달하고 있다.



향은 천연 로즈오일에서 추출한 장미향을 기조로 은은한 초미부향의 후로랄계다.



타깃연령대는 30대 이후의 성인여성. 현대 여성들의 ‘마음’과 ‘피부’를 공략해 그들 피부의 보습력과 배리어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30대 이후의 피로한 피부를 건강하게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피부 건조화가 30대 이후 급격히 진행된다는 점에서 핵심타깃층은 30대 이후지만 피부 특성에 따라 20대 후반까지도 타깃 연령대로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라파이에 CV의 제품 특성은 다음 3가지 유효성분의 함유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에 있다.



먼저, 일본 동경대 의학부 생화학 연구실과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의대와 공동연구로, 피부에 있어 중요한 지질인 ‘셀레브로시드’를 화장품에 응용한 가네보 독자 유효성분이자 특허성분인 ‘셀레브로시드 CYT’를 신규 첨가했다.



셀레브로시드 CYT는 세포의 작용을 높여주는 셀레브로시드라는 뜻으로 표피과립층에 작용해 생체내 효소를 활성화시킴으로써 ▲ 건강한 각질세포를 만드는 각화작용을 촉진시키고 ▲ 안정된 각질 세포간 지질 합성을 촉진해 피부 보습력과 방어력을 높여주는 2가지 역할을 한다.



두 번째 유효성분으로 첨가된 것은 식물성 보호 엑스. 생약으로 불리는 감초나 황금 등 천연식물로부터 추출한 성분과 항산화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나 항염효과가 있는 글리칠리친 등을 함유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내부의 산화와 염증을 부드럽게 억제시켜준다.



끝으로 라멜라 리피드 에멀젼이 각질층의 세포간 지질의 보완효과를 함으로써 셀레브로시드 CYT의 실효 효과를 높여준다.



라파이에 CV의 제품 구성은 피부피로를 회복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어프로치로 ‘트라이앵글 포인트’를 적용했다. 세정 단계의 클렌징과 비누, 보습단계의 화장품와 유액, 개선단계의 에센스와 크림을 연결해 제품효과에 시너지를 더하도록 설계됐다.



피부의 피로는 세안과 화장수, 유액 등 베이직 품목만으로서는 개선되기 힘들기 때문에 세정과 보습, 개선 단계를 매일 반복함으로써 피부개선과 피로 회복을 위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클렌징 크림 CV(130g)와 크리미솝 CV(120g), 마사지 크림CV(130g), 에스떼 스킨로션 L·M(각 150ml), 사이토 클리어 CV(60ml), 에스떼 밀키로션 L·M(각 150ml), 사이토 클리어 크림 CV(40g), 아이 리페어 크림 CV(25g)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금비화장품의 강점인 전문점 밀착 관리와 가격 정찰제, 체계적인 카운슬링 시스템의 지속적인 전하로 소비자 접점에서의 접점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직거래를 실시하고 있는 가네보 체인점은 9백여곳. 1백여명에 이르는 BC사원들이 점당 매출 확대에 힘을 더해주고 있는 가운데 현재의 BC사원수를 더 늘려 영업력을 강화해 시장내 카운슬링 밀착 브랜드로서의 우위를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다.



전년대비 25%의 성장으로 올해 3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는 라파이에 CV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내년에 33% 성장한 40억원의 매출을 거둬들일 생각이다. 금비화장품은 내년도 시판 주력 제품으로 롱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육성하는 등 전체 스킨케어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