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스화장품 ‘에스까르’ 발매전략
●에바스화장품 ‘에스까르’ 발매전략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2.01.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소요법’ 도입한 프리미엄 제품

‘O2 공급→활성화→보습’ 3단계 테라피 응용

지난해 이오앙스·비앙·플라젤·까마윈느 등 연속적인 브랜드 출시와 함께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온 에바스화장
에바스화장품은 최근 고가브랜드·전문브랜드·기능성제품 등이 각광받고 있는 시장흐름에 대응하고 이러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가 프리미엄 브랜드 에스까르를 출시했다.



에스까르는 공해와 건조한 환경,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피로의 축적이 피부 나이를 눈에 띄게 촉진시키며 이러한 피부 피로는 산소를 필요로 한다는 점과 산소는 세포분열과 재생을 촉진시키는 필수 에너지라는 점에 착안해 산소분자를 피부 깊숙이 전달해 피부를 젊게 유지시키는 산소공급 전문브랜드라는 점을 강조 하고 있다.



에스까르(SCARE) 브랜드의 의미는 ‘SPECIAL’+’SKIN CARE’의 합성어로 특별한 스킨 트리트먼트를 지향하는 브랜드다. 에스까르는 O2 스킨 테라피를 적용한 안티파티끄 스킨케어로 3단계 스텝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Vital Oxygen supply: O2 스킨 테라피)는 생활환경·대기오염·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피부 피로 현상을 Flutec PC-6의 산소공급으로 피부갈증을 해결해 주는 단계.



2단계(Cell reactivating)는 해양성분인 크로렐라를 함유해 신진대사를 외부 유해환경과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의 턴 오버 사이클의 원활한 활동에 도움을 줘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마지막 단계인 3단계(Restruction : Auto intensive Hydration)는 피부 자율보습·피부 능동 보습·최적 집중 보습작용 등이 주요 기능으로 작용한다.



프레시 플로럴 계열의 향으로 자스민과 프레시아 향의 화이트 플로럴 향이 피곤한 심신에 안정감과 편안함을 준다. 톱노트는 싱그러운 그린과 상큼한 과일향취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미들노트는 화이트 플로럴이 경쾌하고 행복함을 주며 베이스노트의 머스키·샌달우드가 더해져 자연스러우면서도 생동감을 주는 향으로 마무리해 준다.



·옥시젼 컨디셔너 에센셜 스킨(Oxygen Conditioner Essencial Skin):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있게 컨트롤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해 주고 건강한 피부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화장수. 피부결을 가다듬어 피부에 유연성을 주며 생기있고 투명한 피부상태가 유지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용량은 170ml.



·옥시젼 리파이닝 에멀젼(Oxygen Refining Emulsion) : 부드럽고 충부한 사용감은 물론 피부의 수분보유 능력을 증진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에멀젼. 고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Ceramide) 3B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주고 탄력있는 피부로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용량은 50ml.



·옥시젼 리스토링 크림(Oxygen Restoring Cream) : 피부에 부담없이 실키한 감촉으로 빠르게 흡수돼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상태로 가꿔주는 영양크림. 유해산소를 막아주는 녹차추출물과 산소를 피부 깊숙이 공급해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Flutec PC-6 성분을 함유해 산소와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준다. 용량은 30g.



·옵절브 바이탈 옥시젼 스킨 테라피(Absolve Vital Oxygen Skin Therapy): 해양성분인 크로렐라 추출물이 피부 본연의 건강을 지켜주며 히아루론과 세라마이드 3B 성분이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시켜 촉촉하고 윤기있는 건강한 피부의 활력을 지켜준다. 용량은 50ml.



·스트레스 릴리프 옥시젼 아이 세럼(Stress Relife Oxygen Eye Serum): 산소에 의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생기있고 투명한 눈가를 위한 아이세럼.



촉촉한 탄력 Flutec PC-6의 산소공급 효과가 쉽게 피로하고 건조해지는 눈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용량은 30g.



·옵절브 퍼펙트 옥시젼 나이트 셀엑터(Absolve Perfect Oxygen Night Cellactor) : 세포재생용 Flutec PC-6의 산소 공급효과가 피부의 피로현상과 피부건조를 해소해 주는 나이트 크림. 세라마이드 3B와 히아루론산에 의한 자율보습과 능동보습의 2중 보습작용으로 피부 본연의 턴오버기능을 도와 피부 고민을 예방해 준다.

대중들이 선호하는 블루계열 중 부담스럽지 않은 밝은 색상의 화이트 블루를 메인 색상으로 정하고 골드와 아크릴의 투명감을 부가해 보는 이로 하여금 가장 편안하면서 눈에 띄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을 심벌 로고의 S자에 곡선을 줌으로써 보완했으며 전반적인 부분에 펄 느낌을 줘 강하지 않으면서 은은한 빛을 유도해 냈다.



형태는 오랜시간 지나도 지루함이 없는 원형과 사각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케이스를 열었을때 보이는 자주색 융단 받침은 용기를 보석과도 같게 보이게 했다는 것이 에바스화장품 관계자의 설명이다.



에바스화장품은 에바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매기념 경품행사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오페라와 영화사 등의 코 마케팅을 전개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마일리지 시상으로 판매를 확대 유도한다는 계획. 유통전략으로는 유통조직별 실질적인 마진확보(고마진)를 통해 조직안정화 동시에 꾀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