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로 세계시장 진출”
“기술개발로 세계시장 진출”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3.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출성형 전문업체로 ‘우뚝’

(주)정민 홍사우 사장



“생산성과 품질력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온 정민은 화장품용기 생산 전문업체로서 글로벌 시대를 맞아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국내 화장품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994년 창업 이래 화장품 용기 부문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주)정민의 홍사우 사장은 내수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주)정민은 현재 콤팩트, 파렛트, 용기, 캡, 미용기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사출과 후가공 전문업체로는 국내에서 이미 그 명성을 얻고 있는 업체. 특히 정밀한 사출성형에서부터 표면처리, 조립, 금박인쇄 등에서 일괄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 화장품 업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각 공정단계별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업체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상의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게 홍 사장의 지론이다.



“립글로스용 립파레트, 캔 용기 등 각종 사출성형 분야에서 이미 실용실안등록을 마친 상태입니다. 그러나 현재 미국과 일본 등지의 수출선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기술력이 뒷받침돼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판단 아래 연구개발에 매년 4∼5억을 투자하고 있으며 각종 전시회 참여 등을 통해 해외선진기술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정민은 지난해 7월 이미 경기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러한 기반은 결국 수출확대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홍 사장의 생각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현재 각종 화장품용기는 물론 색조 파렛트, 미용기구 등을 생산, 수출하고 있는 정우는 그 어느 때보다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의식을 강하게 제기하고 있어 향후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