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임산부를 위한 ‘특별한 선택’
유아·임산부를 위한 ‘특별한 선택’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5.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백화점·유아용품점·약국 등 유통다양화

전문화·세분화 제품라인 구성

유아도 피부타입별 제품 배치

한국치코화장품 ‘치코’ 발매전략

한국치코화장품(대표 이봉수)의 치코 유아용과 임산부 전용 피부관리 제품을 시중에 선보이고 있다. 유아용 피부관리제품 치코 Infinite Dolcezze는 기존 아기 피부관리 제품이 단순히 저자극의 순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한 데 반해 아기의 연령별·피부타입별로 세분화해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처란 고급화·전문화를 요구하는 아기용품 시장의 흐름에 따라 선을 보인 치코는 지난해 8월 발매 이후 빠른 성장을 기록하며 동종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랜드 컨셉



치코(CHICCO)는 53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로 전세계 1백여개 국가의 어머니와 아기들이 애용하고 있는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고품질의 제품이다. 특히 유아용 제품의 Infinite Dolcezze는 ‘한없이 영원하고 따뜻한 보살핌’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치코의 임산부 전용 피부관리 브랜드 ‘Mamma Donna’는 임신 초기부터 출산 이후까지 나타날 수 있는 피부증상들을 단계별로 관리해 주는 전문제품이다.



제품구성.특징



치코의 유아용 피부관리 제품인 ‘Infinite Dolcezze’는 저자극성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는 대다수의 유아용 제품들과는 달리 중성의 아기 본연의 피부를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아기피부가 물리적·화학적 성분에 민감한 만큼 모든 제품을 엄격한 화학·미생물 실험을 거쳐 제조됐다. 특히 아기의 중성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안전성이 입증된 식물성 주원료를 사용했다. 또 치코는 로션, 오일, 바스 종류에 한정돼 있던 기존 유아용 제품과는 차별적으로 아기피부도 피부타입과 성장단계별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의 제품이 출시된 상황.



임산부용 피분관리 제품(Chicco Mamma Donna)구성과 특징



·안티스트레치 마크 젤(살트임 방지 젤·100ml) : 새로운 개념의 젤로서 임신 첫 달부터 출산 전까지 살트임을 예방하고 이미 생긴 살트임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보습효과가 우수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켜 울혈제거 효능까지 겸비했다.



·안티스트레치 마크 바디 로션(살트임 방지 로션·200ml) : 출산 전·후에 살트임을 예방하고 이미 생긴 살트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고 유연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신용 보습로션. 피부탄력 증진에 관계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피부보습과 유연성을 향상시켜 준다.



·안티스트레치 마크 바디 크림(살트임 방지 크림·125ml) : 임산부에게는 사용이 필수적인 제품으로 임신 첫 달부터 복부,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 바깥쪽과 같이 피부 긴장이 많고 트기 쉬운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비타민 A와 말꼬리추출물 같은 활성성분이 피부세포를 건강하게 해 살이 트는 것을 예방하고 출산 후까지 피부가 고르고 탄력있게 도와준다.



·레그케어 수딩 젤(다리 피로 회복 젤·125ml) : 임산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제품으로 임신기간 중 체중이 늘고 부은 다리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강력한 율혈작용과 안정작용으로 다리피부 표면 미세혈관의 혈액순환을 향상시켜 피로를 풀어준다.



·바디 퍼밍 크림(탄력 회복 크림·125ml) : 출산 전·후 피부팽창에 따른 긴장감을 완화시켜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출산 후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함으로써 출산 전과 같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되돌려 준다. 피부친화력이 우수해 보습·유연작용이 탁월하고 자극이 없으며 끈적이지 않아 자연스럽게 흡수된다.



·브레스트 피딩 프레퍼래이션 젤(가슴관리 젤·125ml) : 임산부의 가슴관리를 위해 특별히 준비된 제품. 출산 전·후의 가슴피부를 탄력있고 윤기있게 하며 유두의 원래 모양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임산부의 가슴을 마사지하거나 가슴피부 팽창에 따른 피부손상을 예방하며 피부보습과 가슴을 풀어줄 때 윤활작용을 한다.



마케팅 전략



지난해 8월 국내에 공식 발매된 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유아용품 시장에서의 매출확대를 꾀하고 있는 치코는 화장품전문점은 물론 백화점, 유아용품전문점, 약국 등으로 대리점을 차별화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실소비자들의 재구매를 유도한다는 데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매체광고 집행은 물론 온라인 업체들과의 협조체제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치코 홈페이지(www.chiccokorea. com)와 치코 인터넷 전문몰(www. chiccoshop.com)을 통해 젊은 신세대 고객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또 단순한 라인의 기존 제품들과 차별되는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제품들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운슬링 강화, 철저한 제품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기도 하다. 일반 소비자들과의 상담을 위해서는 치코 홈페이지의 메일과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문의사례를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있다.



이달 새롭게 발매된 치코 파우더는 독특한 향과 미세한 입자로 가루날림이 적어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