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대 유상옥 회장 체제 출범
제37대 유상옥 회장 체제 출범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3.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6억5천2백만원…준회원제, 판매업·원부재료업까지 확대

화장품협회 제52회 정기총회





올해와 내년 국내 화장품 업계를 이끌어 나갈 제 37대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회장에 현 유상옥 회장이 유임됨으로써 제 4기 회장 직무수행에 들어갔다. 또 올해 화장품협회 예산은 지난해 예산보다 10.6%가 증가한 6억5천2백만원으로 확정·통과됐다.



대한화장품공업협회(회장 유상옥·www.kcia.or.kr)은 지난달 26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II홀에서 제 5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회장 유임과 신임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는 한편 2000년 결산안과 올해 예산안을 확정했다.



화장품협회는 이와 함께 화장품협회 정관 제 4조(회원의 구분과 자격) 제 3항을 ‘준회원은 화장품 수입업·판매업 및 원부재료업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으로 한다’로 개정, 준회원의 자격을 판매업과 원부재료업까지 확대하는 한편 화장품법 시행에 따라 제 29조(위원회)의 ‘약사제도위원회’를 ‘화장품제도위원회’로 명칭 변경을 통과시켰다.



이날 정총에서 화장품협회는 올해 사업계획을 크게 일곱 가지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화장품협회의 올 사업은 ▲ 화장품법의 개정보완을 필두로 ▲ 화장품의 안전성 비교연구를 통한 연구사업 활성화 ▲ 판매자가격표시제도의 확고한 정착 노력 ▲ 대외홍보활동 강화 ▲ 정부차원의 연구개발 지원비 확충 노력 전개 ▲ 수출진흥위원회의 효율적 가동을 통한 무역수지 개선에 노력 ▲ CGMP 제도 활성화 등을 중심으로 전개될 계획이다.



화장품협회는 화장품법의 시행과정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개정·보완하는데 올해 사업의 역점을 둘 방침이며 이에 따라 ▲ 화장품안전성에 대한 조사용역에 5천만원 ▲ 화장품법 개정 준비·건의사업에 2천만원의 예산을 신규로 책정해 의지를 반영했다.



이날 연임이 확정됨으로써 임기 2년의 네 번째 임기를 수행해 나가게 될 유상옥 회장은 “현재 우리 업계는 기능성화장품과 관련한 사안 해결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며 이밖에도 ▲ 기능성화장품 범위의 확대 ▲ 무역역조 개선을 위한 노력 ▲ R & D 투자확대를 통한 국제 경쟁력 확보 등의 과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는데 회세를 모으고 이에 대해 회원사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며 회장 수락 연설을 대신했다.



이날 정총에서 보령메디앙스 이윤희 사장·코스맥스 이경수 사장·로제화장품 김학조 전무·LG화장품연구소 김진준 부장·코리아나화장품 서유창 팀장 등 5명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 최수영 의약품안전국장과 안효환 식품안전국장·청주대 광고홍보학과 김문환 교수가 화장품협회장 감사패를, 대한화장품학회 안정림 운영위원장은 화장품협회장 공로패를 각각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