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스키장 애프터 케어”
아모레퍼시픽 ”스키장 애프터 케어”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1.01.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 - 보습 - 핸드&립 관리 노하우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 강한 자외선 등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요소를 모두 갖춘 ‘하얀 사막’ 스키장. 그럼에도 겨울만 되면 스키장으로 달려간다. 하지만 다녀온 후 손상된 피부를 보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주)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지영 연구원은 “스키장은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뿐만 아니라 하얀 눈에 반사된 강렬한 자외선이 피부를 급격히 건조하게 한다. 특히 스키장의 눈은 한여름 모래보다 빛의 반사가 더욱 심해 자외선지수가 4배 이상 높아 수분뿐 아니라 색소 침착까지 발생시킨다”고 지적하며 “스키장에서 손상된 피부는 한번에 회복시키기보다 손상된 상황에 따라 단계별로 알맞은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스키장에서 손상된 피부를 해결하기 위해 (주)아모레퍼시픽이 제안하는 3단계 애프터 케어법을 활용해보자.





STEP.1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 단계


추운 날씨로 인해 잔뜩 예민해진 피부는 스키장에서 받은 자극으로 평상시보다 더 민감해진 상태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키장을 다녀온 직후 피부를 관리하겠다는 목적으로 스크럽 같은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강한 바람에 두꺼워진 각질을 제거하려다가 또 다른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스크럽은 3~4일 정도 후에 하는 것이 좋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다. 수분 팩이나 수딩 크림 등을 사용해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의 온도를 낮춰줘야 한다. 열기가 가라앉은 후 유분감 있는 에센스로 충분한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주어 피부가 원래 상태로 돌아올 수 있도록 회복시켜주자.





<추천 제품>


라네즈 멀티 베리 요거트 필링 젤


피부 독소 제거 및 진정, 보습효과가 뛰어난 곤약을 특수기술로 입자화,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바이오필링 젤. 천연 곤약 성분 알갱이가 느껴지는 부드러운 젤 제형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두유발효추출물(Sogurty)과 멀티 베리가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80ml, 2만2000원대.





라네즈 멀티 베리 요거트 영양 팩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두유발효추출물(Sogurty)과 멀티 베리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보드라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고농축 멀티 베리 추출물 요거트 팩. 폭신한 발림성과 쫀득한 영양감의 생크림 플레인 요거트 질감으로 피부 보습, 영양, 재생 효과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다.


120ml, 2만5000원대.





한율 섬빛 시트 마스크


18시간을 달여 얻은 천궁, 당귀, 쑥 농축액과 율려단의 한방 성분이 실키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주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한방 시트 마스크.


30ml*6매, 3만5000원대.







STEP.2 푸석해진 피부의 집중 보습 단계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됐더라도 자극으로 인해 피부결은 거친 상태로 남아 있다. 이 때 충분한 보습을 제공해주지 못하면 피부가 급속히 노화되거나 손상이 깊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유분이 적고 수분 함량이 높은 크림을 듬뿍 발라 주어야 한다. 또 스키장에 다녀온 후 최소 일주일 정도는 집중 보습을 해야 잃어버린 수분을 되찾을 수 있다. 안티에이징 케어는 피부가 진정된 다음부터 해주는 것이 좋은데, 주름과 탄력 케어뿐 아니라 적절한 유수분을 함유해 보습까지 챙겨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U존에 속하는 뺨은 다른 곳에 비해 노출이 많이 되는 부위이면서 피지 분비가 적어 수분이 쉽게 날아가므로 집중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피부 각층에 깊이 들어가 세포 재생 능력을 활성화시켜 피부 구조를 촘촘하게 만들어야 한다. 속부터 촉촉하게 되살려주는 제품을 사용해 피부의 겉과 속을 모두 케어해주자.





<추천 제품>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슈퍼오메가 성분이 손상된 피부에 영양을 제공하여 속탄력을 되살려 주는 크림. 피부에 팽팽한 탄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거친 피부결, 건조함, 칙칙함 등 총체적인 피부 고민을 한번에 케어해준다.


70ml, 16만원대.





한율 극진 에센스


포공영, 산약, 고본, 승마, 인삼 12뿌리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해 한율만의 옹기중탕법으로 달여 탄생시킨 극진고가 불필요한 성분을 비우고, 귀한 한방 성분이 탄력이 넘치는 피부로 만들어 주어 얼굴선까지 팽팽하게 되살리는 한방 안티에이징 고농축 에센스.


10ml*5개, 23만원대.





STEP. 3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핸드 & 립 특별관리 단계


찬바람에 무방비하게 노출된 입술, 장갑으로 추위는 면했지만 수분을 잃고 거칠어진 손. 이제 이들을 관리해 줄 단계에 이르렀다.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 분비가 적은 눈가와 입술은 수분을 빼앗기기 쉽고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거칠어져 각질이 심하게 일어난 입술은 따뜻한 물에 적신 화장솜을 올려놓아 각질을 불린 후 부드럽게 밀어서 제거한다. 그 후 영양감이 가득한 립밤으로 보습을 제공해주면 매끈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에는 야외 활동 뒤에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가지게 되므로 건조함이 심해지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건조해진 손은 핸드크림을 바른 뒤 15분 정도 랩으로 감싸 크림이 충분히 흡수되도록 해주면 피부에 보습막이 형성돼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추천 제품>


아이오페 볼륨트리트 립밤


홍삼에서 추출한 사포닌 성분이 피부 노화에 치명적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입술 주름을 개선하고 주름 발생을 방지해주는 제품. 오메가 3.6.9 성분과 바바수 워터, 로열젤리 등의 유기농 성분이 입술 수분 및 보습, 탄력, 재생 효과를 주는 탁월한 고보습 주름개선기능성 립밤.


15g, 2만8000원대.





한율 고결진액 아이앤립 크림


민감한 눈가의 삼(三)자와 입가의 팔(八)자 주름을 개선하고 영양을 채워주는 한방 주름개선기능성 아이앤립 크림.


30ml, 8만원대.





이처럼 여성의 피부뿐만 아니라 남성 피부도 스키장처럼 바람이 많이 불며 춥고 건조한 공간에 오래 있으면 건조해지고 거칠어질 수 있다. 때문에 스키장에 다녀온 다음엔 남성 역시 특별한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이 땐 평소와 같이 스킨과 로션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므로, 수시로 수분과 보습 제품을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또 일주일에 한번씩 수분 팩 등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면 더욱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으니 명심하도록 하자.





<추천 제품>


라네즈 옴므 아쿠아 액티브 슬리핑 팩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 팩으로 잠자는 동안 스트레스로 지친 남자의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공급해준다. 씻어낼 필요가 없어 간편하며 산뜻한 사용감으로 겨울철 남자의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100ml, 1만8000원대.


corp.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