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로슈포제, ‘피부 알러지 테스트’ 해보세요~
라로슈포제, ‘피부 알러지 테스트’ 해보세요~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11.01.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로슈포제, 피부과 전문의들과 공동 개발한 ‘알러지 피부 테스트’ 공개

라로슈포제에서 알러지 발생 가능성을 손쉽게 판단할 수 있는 ‘피부 알러지 테스트’를 개발해 공개했다.


이번 ‘피부 알러지 테스트’는 전 세계 인구 10명 중 4명이 알러지 반응을 경험할 정도로 극민감성 피부 및 알러지성 피부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알러지 피부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올바른 피부 관리를 강조하고자 라로슈포제가 국내 피부과 의사들과 공동 개발한 테스트다.


라로슈포제는 피부 알러지 발생 원인을 정확히 알고 대처하자는 취지로 극민감성 피부 SOS 진정 케어 똘러리앙 울트라 출시에 맞춰 ‘피부 알러지 테스트’를 개발했으며, 앞으로 소비자 대상 ‘알러지 ZERO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라로슈포제가 제안하는 ‘피부 알러지 테스트’

(내 피부에 해당하는 항목들의 점수를 합산해보세요!)

> 알코올은 내 친구~ 일주일에 3회 이상 술자리에 참석한다.(2점)

> 매끄러운 피부를 꿈꾸며 거의 매일 스크럽이나 때수건으로 얼굴을 민다.(8점)

> 메이크업은 또 하나의 피부! 매일 메이크업을 한다.(1점)

> 인내심은 제로! 내 피부에 솟은 울퉁불퉁한 요철은 일단 여드름으로 보고 짜낸다.(1점)

> 뜨끈한 것이 좋아! 뜨거운 물로 세안하고 사우나를 애용한다.(2점)

> 화장품 사용 후 가려움, 따가움, 발열감 등의 자극을 느낀 적이 있다.(5점)

> 가족 중에 알러지 질환을 앓는 사람이 있다.(10점)

> 매운 음식이나 술을 섭취할 경우, 피부가 붉어지며 가려움을 느낀다.(3점)

> 히터를 틀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 가면 피부에 자극 반응이 생긴다.(5점)

> 빈번하게, 또는 거의 매일 알 수 없는 이유로 피부가 붉어지곤 한다.(8점)

> 번들거린다는 느낌이 들어 보습제는 쓰지 않는다.(5점)


<결과 분석>

5점 이하 – 알러지 경험 가능성 거의 0%! 건강한 피부.

15-29점 – 알러지 유의 단계. 좀 더 건강한 피부를 위해 생활 습관을 교정 필요.

30-44점 – 알러지 주의 단계. 가장 기본적이지만 지키기 힘든 피부 관리 기본 수칙(청결, 보습 자외선 차단)을 준수.

45점 이상 – 알러지 경고 단계. 작은 환경 변화에도 심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요소는 반드시 피하고, 알러지 반응이 심해지기 전에 꼭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 필요.


이와 함께 라로슈포제는 소비자들이 갑작스럽게 발생한 피부 과민 반응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10가지 SOS 수칙”도 함께 소개했다. 주요 내용은 △ 피부에 열이 날 때는 찬 우유, 식염수 등으로 냉찜질 할 것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할 것△ 피부 회복 과정에서 각질이 많이 생기더라도 스크럽은 하지 말 것 △마사지 역시 금물△ 기존에 사용하던 기초 제품도 일단은 stop △ 피부 장벽 회복을 위해 최소 성분만이 함유된 안전한 보습제 사용△메이크업은 가급적 자제△체온 상승으로 염증 유발할 수 있는 사우나, 찜질, 음주 금물 △발생 후 2주간 꼼꼼하고 지속적인 관리 필요 △피부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피부과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 할 것 등이다.


www.larochepos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