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 관리 노하우
가을철 피부 관리 노하우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9.0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 관리와 수분 공급, 탄력 저하에 맞춤 제품 제안

여름 동안 햇빛에 노출된 피부는 각질이 두꺼워져 있고 피부는 건조해져 잔주름이 쉽게 눈에 띄게 된다. 이런 상태에서 차고 건조한 가을바람과 접하게 되면 피부는 더욱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 따라서 가을에 피부를 잘 관리하지 않고 겨울을 맞는다면 피부의 회복은 더 어려워지고 피부의 노화가 더 빠르게 진행된다. 이에 노에비아는 가을철 피부 관리에 필요한 각질 관리와 수분 공급, 탄력 저하 등을 위한 해결법을 제시한다.

건조함을 예방하고 충분한 보습 부여
피부 중 외부습도에 민감한 부위는 표피. 표피가 건조하면 피부가 당기거나 갈라지며,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노화가 진행된다. 또한 피부에 때가 있는 것처럼 하얗게 각질층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를 위해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하고 수분을 함유한 보습제 등을 발라 각질층의 수분 증발을 막는 게 좋고 각질케어를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 또 얼굴을 씻거나 샤워 시에는 뜨거운 물보다는 피부온도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며 잦은 목욕은 피한다. 세안 후에는 수분을 함유한 전용크림을 바르며 일주일에 2~3회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수 있도록 수분전용 팩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건조증을 막고 초기노화를 예방하는 방법이다.

추천 제품
- 노에비아 리커버리 클리어(120ml):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면서 딱딱하게 거칠어진 피부를 허브성분이 피부를 유연하게 해주며 나중에 사용하는 화장품의 유효성분의 침투를 촉진시켜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스킨 전에 사용하는 유연화장수이다. 말로우 추출물 성분이 피부의 거침을 방지하고 위치하젤, 야로우 토멘틸 성분이 모공수축효과를 주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끈하게 해준다.

- 노에비아 리커버리 콤플렉스(50ml): 피부 표면에 축적된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 건강한 각질층으로 정돈시켜준다. 식물에서 추출한 보타니컬 진액이 세포와 세포를 맺는 단백질을 분해함과 동시에 오래된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주고, AHA성분이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여기에 마일드 보호 성분이 새로운 각질층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각질층으로 정돈한다. 피부 결 정돈 및 피지 조절로 기초제품과 에센스 등의 흡수를 도와 효과를 배가시키는 부스터 기능을 갖고 있다.

- 노에비아 퀵 리커버리 마스크(100g): 케미컬필링효과를 주는 천연스크럽의 작용으로 피부 표면의 끈적임, 거침과 피지, 모공속의 더러움(블랙헤드)을 제거한다. 구형의 옥수수전분 천연스크럽 입자가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부드럽게 작용해 연약한 피부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안 후에도 클렌징과 마스크 효과로 투명한 피부로 이끌어주는 마스크 팩&세안제이다. 특히 독소배출 효과가 있어 여드름 및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연령대별, 부위별 맞춤 노화 관리
20대는 본격적인 피부 노화가 일어나지 않지만, 표정주름과 건조에 의한 잔주름은 신경 써야 하고 30대는 피부 노화의 과도기로 유분 생성량이 10% 정도 떨어지며 피부가 얇아진다. 또 40대는 눈가 주름이 도드라지고 이마의 표정주름이 점점 깊어진다. 50대는 주름의 진전을 막고 주름의 깊이를 줄일 수 있는 꾸준한 손질이 필요하다.

또한 노화의 징후인 주름을 부위별로는 살펴보면, 습관에서 비롯되는 이마와 미간 주름은 20대에는 도드라지지 않지만 30대가 되면 그 동안 조금씩 만들어진 주름들과 직면하게 된다. 고개를 숙인 채 눈만 치켜뜨거나 마스카라를 바르기 위해 눈썹을 치켜뜨는 버릇, 베개에 얼굴을 파묻는 습관, 인상을 쓰는 습관 등은 주름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

눈가와 입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 부위를 손으로 자주 만지거나 비비지 않는 것이 좋다. 얼굴 중 피부가 가장 얇고 근육이 많이 발달돼 있어 화장품을 바를 때도 문지르면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되므로 손가락으로 톡톡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또한 립 메이크업은 클렌징 시 비벼 닦지 말고 티슈로 가볍게 누르고 립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지운다.

볼과 입 주변의 탄력이 떨어지고 표정 습관으로 인해 콧등에도 잔주름이 잡히기 시작하면 팔자주름이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팔자주름의 경우 다른 주름에 비해 조금이라도 자리를 잡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으로 관리해도 좋은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전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추천 제품
- 노에비아 리바이탈 라이저 엑스차지(30g): 표정이나 반복적인 근육운동에 의해 근육이 경직되어 생기는 표정주름과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탄성을 잃고 자외선 등에 의해 피부의 토대가 되는 진피 구조가 무너져 생기는 노화주름 2가지 모두를 개선해 주는 주름전용 에센스. ‘릴랙시드 성분’이 표정주름의 원인이 되는 경직된 근육을 느슨하게 풀어주고 가수분해 콜라겐인 ‘매트릭션’이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생성력을 한층 높여준다. 여기에 충분한 수분보충과 표피재생 효과로 숨어 있는 주름까지 관리해 준다.

- 노에비아 페이스 컨셔스(50g): 피부에 밀착돼 슬리밍과 탄력의 더블효과로 얼굴의 실루엣을 살려주고 이상적인 페이스라인을 만들어 주는 신개념 에센스이다. 비만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 지방을 분해해주는 성분, 지방을 연소시켜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성분 등을 배합해 얼굴 처짐이나 울퉁불퉁한 얼굴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피부 안과 밖을 한꺼번에 조여주고 올려주는 탄력 효과와 진피재생 효과를 준다. 특히 아미노산 배합으로 모든 효능을 시너지 배가시킨다.

www.knoevi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