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과학연구소 개설
화장품 과학연구소 개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2.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전문대,최고관리자과정 신설도
동국전문대학 화장품과학연구소(소장 김주덕 교수)는 화장품 미용최고 관리자 과정을 올해부터 1년과정으로 확대실시키로 결정했다.지난해 6월,6개월 과정으로 문을 연 화장품 미용 최고관리자 과정은 순수 화장품에 관한 내용을 실습과 병행실시한다.



이 과정은 화장품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소비자의 기호충족의 일환으로 피부미용.화장품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질의 교육을 위해 1년과정으로 확대실시하게 된 이번 최고관리자 과정은 화장품학개론,기초화장품학,색조화장품학,기능성화장품학,화장품원료,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실습,유화 및 분산,자외선과 피부,연령과 피부,화장품 용기,화장품GMP,화장품 주의사항,피부구조와 생리대사,영양과 피부,모발의 구조와 기능,화장품의 유통관리와 교양특강 등 순수화장품 일반을 교육 내용으로 한다.



교육대상은 관련계통에 종사하는 제품사 직원을 비롯해 화장품전문점주,피부관리실 원장 등 화장품 미용산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이며 관련분야에 대한 재충전과 전문가적 교육의 기회를 갖고자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수업은 매주 2회 실시되며 등록금은 실습비를 포함해 80만원.



1년과정 수료후에는 위 연구소의 연구위원으로 위촉된다.이미 지난달 21일,제1기 수료식을 통해 16명의 연구위원을 배출한 바 있다.모집인원은 선착순으로 20명이며 문의는 동국전문대학교 대구 교육관 053-653-22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