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이 매끈한 바디관리법
봄 맞이 매끈한 바디관리법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2.02.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피부 정돈-수분공급-각질관리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 자외선, 실내의 히터 바람 등으로 강한 자극을 받아 지쳐있는 바디피부는 수분 장벽이 허물어져 어느 때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직은 춥지만 진정한 뷰티 마스터들은 지금이 바로 봄맞이 피부관리를 시작하는 때. 두꺼운 겉옷를 벗고 화사한 컬러의 노출이 시작되는 봄 옷 사이로 하얀 각질과 굳은살이 보인다면 그야말로 NG! 옷 속에 가려져 있던 메마른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상쾌한 봄을 준비해 보도록 하자.

Step1. 칙칙해진 바디피부 톤 정돈하기
얼굴빛뿐만 아니라 바디피부도 톤을 정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햇빛에 그을렸던 채로 옷 속에 가둬둔 바디피부에는 얼룩이 남기 마련. 오르비스의 바디 화이트닝 젤은 칙칙해진 피부를 관리해주는 바디 전용 화이트닝 제품이다. 바디 화이트닝 젤에 포함된 다양한 성분들은 지친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이다. 미백성분인 비타민 C 유도체가 피부 내에 장시간 머무르며 멜라닌의 색을 지속적으로 옅게 해주고 기미, 주근깨를 완화시킨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식물성 보습성분 하마메리스액이 배합돼, 자외선에 의한 피지의 산화를 막고 수분을 공급해주어 피부결을 투명하고 부드럽게 정돈시켜 준다.

 
Step2. 메마른 피부를 위한 수분충전 케어
겨우내 두꺼운 옷 속에서 마른 낙엽처럼 바싹 말라버린 바디피부를 촉촉하게 되돌려 보자. 아비노 데일리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힘이 강해 자연보습제라고도 불리는 오트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아비노 만의 내추럴 콜로이덜 오트밀 성분의 풍부한 에몰리언트가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며 사용 2주 후에는 바디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바르자마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인공 향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는 물론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tep3. 굳은 각질을 매끄럽게 정리하기
팔꿈치나 발뒤꿈치 등 각질이 많이 쌓이고 딱딱해지기 쉬운 부위는 일주일에 한번씩 스페셜 케어가 필요한 부위이다.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때 타월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에 강한 자극으로 되려 더 많은 트러블이 일어나가 쉽다. 때 타월대신 바디 전용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면 자극 없이 각질 케어를 할 수 있다. 비욘드의 스위트 바디스크럽은 제품 안에 설탕이 녹지 않고 그대로 있어 달콤한 스크럽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살아있는 스크럽 입자가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 천연 성분인 올리브, 오트, 허니 성분이 스크럽 후에도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가 오래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겨울 내내 답답한 부츠 속에서 갇혀서 관리가 소홀 했던 발뒤꿈치 각질도 신경쓰자. 발바닥 피부는 걸음을 걷는 동안 자극을 받고 수분이 부족해지면 발뒤꿈치가 갈라지고 각질이 생기게 된다. 각질을 제거하려면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 뒤 발전용 스크럽 제품으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각질이 심하지 않다면 족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발 뒤꿈치 각질이나 굳은 살을 쉽게 없앨 수 있다. 바디샵의 페퍼민트 리바이빙 풋 소크는 페퍼민트 오일이 첨가된 족욕제로 발의 각질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자료제공: 아비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