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름다움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대한민국 아름다움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7.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메직협-한국모델협, ‘코리아 미페스티벌’ 개최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와  (사)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장충체육관에서 ‘코리아 미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흘간 진행되는 ‘코리아 미페스티벌’에서는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페이스 오브 코리아’, ‘코리아 美페스티벌 뷰티컨테스트’, 피팅모델선발대회, 키즈모델선발대회, 패션?뷰티?모델학과 졸업작품전, 쇼핑몰, 브랜드 패션쇼 등으로 이루어진다. 

한메직협은 ‘코리아 미페스티벌’에 앞서 오는 10월 17일 코엑스 (C홀)에서 뷰티컨테스트를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종목은 △메이크업(12종목 : 웨딩, 아트웨딩, 시대별, 스테이지, 환타지, 바디, 아트래쉬, 특수분장, 일러스트, 마스크, 뷰티스타일리스트, 스킨아트 등) △네일(11종목: 네일케어, 네추럴팁, 원톤스캅춰, 실크익스텐션, 프렌치스캅춰, 젤 프렌치, 엘렉트릭파일, 평면아트, 살롱아트  믹스&미디어, 엘렉트릭파일 등) △헤어(14종목: 센터파트, 기본와인딩, 창작와인딩, 창작 업, 웨딩업, 베이직 업, 전통고전머리, 퓨전고전머리 등) 등이다.
대회 각 분야 우승자는 아시아 美 어워즈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코리아 미페스티벌’에서는 오는 11월 3일 어린이모델선발대회를 개최해 모델활동을 희망하는 유아, 어린이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11월 4일에는 신인피팅모델대회를 개최해 신인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내년 4월에 열리는 아시아모델어워즈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11월 5일에 개최되는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는 매년 아시아 15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대회로 한국모델협회와 아시아 모델계가 함께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의 신인모델 대회로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3가지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한국대회인 페이스오브코리아는 한국모델협회 사이트와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사이트를 통해 신청한 모델들 중 1, 2차 심사를 통과한 최종 30명이, 내년 4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석하기 위해 경쟁을 펼친다.

또한 행사기간동안 패션학과, 뷰티학과, 모델학과등의 졸업작품전과 코리아미페스티벌 패션, 뷰티쇼도 개최된다. 코리아 미 페스티벌 패션, 뷰티쇼는 한국모델협회와 한메직협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미 페스티벌 사전 행사로 한국의 패션, 뷰티의 미래를 책임질 신진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화려한 쇼와 수준 높은 메이크업 갈라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대학교, 대학, 교육기관 등의 모델, 패션, 뷰티학과 학생들이 3일간 졸업 작품전을 펼친다.

현재 (사)한국모델협회와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는 내년 4월 11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을 세계적 수준의 모델 행사로 진행하기 위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아시아 모델과 연계된 패션ㆍ뷰티ㆍ의료 ㆍ문화 컨콘텐츠 등 관련 산업 간의 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한국에서 아시아로 아시아에서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국제적인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www.promakeu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