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잡티와 주름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는 미의 기준 중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꿀피부’ 혹은 ‘모찌피부’ 등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를 칭하는 신조어도 자리잡고 있다.
이에, 맑고 깨끗한 피부의 연예인들은 특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마련이다. ‘겟잇뷰티’나 ‘화장대를 부탁해’ 등 뷰티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밝힌 피부 관리 비법 역시 금세 유행이 될 정도로 피부비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다양한 관리 비법이 전해지는 가운데 많은 연예인들이 입을 모아 강조하는 건 바로 충분한 보습이다.
충분한 보습은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콜라겐이 활발히 생성되어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어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 단계로 꼽힌다.
특히, 꿀피부를 자랑하는 정소민, 송혜교, 수지 등의 피부 관리 비결은 누리꾼들의 관심사다. 이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통해 건조하고 쌀쌀해진 요즘 화장품 모델 못지 않은 '꿀피부'로 거듭나보자.
■ 저자극 고보습 스킨케어로 결점 없는 청순 피부 자랑하는 정소민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화장기 없는 모습에도 눈부신 미모를 뽐내는 정소민의 피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결점 꿀피부의 대명사 정소민은 평소 BB크림도 바르지 않고 다닐 정도로 피부가 투명하고 깨끗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접샷에도 굴욕 없는 무결점 피부를 자랑하는 그녀의 ‘애정템’은 바로 모델로 활동 중인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과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이다. ‘익스트림 에센스 토너’로 피붓결을 정리한 뒤 국제 특허 MLE®기술로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익스트림 크림’을 발라 장시간 촬영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유지한다. 유난히 피부가 푸석하고 지쳐보일 땐 ‘익스트림 크림’을 수면팩처럼 도톰하게 발라 숙면을 취하면 다음 날 피부가 몰라보게 환하고 촉촉해진다는 팁도 전했다.
■ 꼼꼼한 안티에이징 케어로 동안 지키는 연예계 대표 피부 미인 송혜교
라네즈의 장수 모델로 활동 중인 송혜교는 연예계 대표 피부 미인으로 알려져있다.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송혜교는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화장을 거의 하지 않고 기초스킨케어에 꼼꼼하게 신경 쓴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생기있어 보이는 눈매는 송혜교 동안의 가장 큰 포인트. 일명 ‘송혜교 세럼’으로 유명한 라네즈의 ‘타임프리즈 아이 세럼’은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나는 눈가 피부의 노화를 복합적으로 개선해 어리고 탄력 있는 동안 눈매로 가꾸어주는 눈가 전용 세럼이다. 눈가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해 동안 눈매로 가꾸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또다른 비법은 바로 1일 1팩이다. 평소 시트팩 마니아로 알려진 송혜교는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젤 수딩 마스크’를 애용한다고 밝혔다. ‘워터뱅크 더블 젤 수딩 마스크’는 캐모마일꽃, 녹차,홍차, 백차, 보이차 추출물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진정, 피부보호, 강력 보습 효과가 있다.
■ 국민 첫사랑의 청순미는 피부에서부터… 수지의 피부 관리 비법은?
최근 SBS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로 수수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수지는 바르는 화장품 수를 줄이는 화장품 다이어트를 피부 비법으로 꼽았다. 안티에이징을 위해 세안 후 세럼을 가장 먼저 바른다고 밝혔다. 세안하고 손으로 톡톡 두드려 물을 적당히 흡수시킨 뒤 세럼을 바르면 피부에 바로 영양공급이 가능하는 설명이다.
그녀가 애용하는 제품은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퍼스트 세럼’과 '더페이스샵 예화담 백삼콜라겐 진주환'과 이다. ‘더테라피 퍼스트 세럼’은 피부에 처음 닿는 스킨케어 ‘0스텝’ 세럼으로 제품 흡수를 돕는 부스팅 기능 뿐 아니라 즉각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까지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름개선과 미백 기능을 갖춘 ‘예화담 백삼콜라겐 진주환’은 캡슐에 담아 진주 및 에센스 성분을 가장 신선하고 밀도 높게 바를 수 있도록 했으며 진주환을 감싼 고보습 크림은 백삼 및 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