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SAEMMOOL)’이 2024년 매출 실적과 업계, 소비자 평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각종 시상식의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수출의 탑’ 시상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 시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이전 년도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의 수출 총액을 집계해 선정하는데, 2020년에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후로 두 번째 수상이다.
또 브랜드 정샘물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에서 운영한 ‘K-전략품목어워즈’도 수상하였는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및 수출 확대 가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의 혁신성, 시장성, 상품성을 기준으로 협력 기관 신세계디에프 등 유통사 (뷰티 분야)의 서면 평가 및 제품 품평회의 결과를 토대로 선정되었다. 뷰티 분야로는 K- 전략품목 부문에서 브랜드 정샘물을 포함 총 5개사가 선정되었는데, 선정된 기업은 중기부의 수출지원 사업과 브랜드 홍보, 마케팅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브랜드 정샘물의 대표 상품의 성과도 두드러진다. 스테디셀러인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이 CJ 올리브영의 ‘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쿠션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것이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K뷰티’ 플랫폼인 올리브영이 연간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부문별 수상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그 해의 헬스앤뷰티 상품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카테고리인 쿠션에서 타 브랜드를 제치고 판매량에 있어 압도적 1위에 랭크되어 명실상부 쿠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해냈다.
또한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페어라이트)’은 뷰티앱 화해 2024 뷰티 어워즈에서도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며 그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100% 소비자의 평가로 뽑은 화해 2024 어워즈에서 베이스 베이크업 쿠션부문의 1위로 당당히 수상한 것. 2024 화해 뷰티 어워드’는 약 1,100만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바탕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시상식이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리뷰를 바탕으로 어워드에 선정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브랜드 정샘물은 K-beauty 탑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답게 섬세한 노하우를 담은 우수한 제품력이 평가과 실적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근간이 되었다”며 “향후에도 브랜드의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국가의 고객에게 맞는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