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샘물, 2024년 실적과 소비자 평가 등에서 상승세 이어나가
정샘물, 2024년 실적과 소비자 평가 등에서 상승세 이어나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12.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부·한국무역협회 주최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뷰티 철학과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SAEMMOOL)’이 2024년 매출 실적과 업계, 소비자 평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각종 시상식의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수출의 탑’ 시상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 시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이전 년도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의 수출 총액을 집계해 선정하는데, 2020년에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후로 두 번째 수상이다.

또 브랜드 정샘물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에서 운영한 ‘K-전략품목어워즈’도 수상하였는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및 수출 확대 가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의 혁신성, 시장성, 상품성을 기준으로 협력 기관 신세계디에프 등 유통사 (뷰티 분야)의 서면 평가 및 제품 품평회의 결과를 토대로 선정되었다. 뷰티 분야로는 K- 전략품목 부문에서 브랜드 정샘물을 포함 총 5개사가 선정되었는데, 선정된 기업은 중기부의 수출지원 사업과 브랜드 홍보, 마케팅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브랜드 정샘물의 대표 상품의 성과도 두드러진다. 스테디셀러인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이 CJ 올리브영의 ‘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쿠션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것이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K뷰티’ 플랫폼인 올리브영이 연간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으로 부문별 수상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그 해의 헬스앤뷰티 상품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카테고리인 쿠션에서 타 브랜드를 제치고 판매량에 있어 압도적 1위에 랭크되어 명실상부 쿠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해냈다.

또한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페어라이트)’은 뷰티앱 화해 2024 뷰티 어워즈에서도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며 그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100% 소비자의 평가로 뽑은 화해 2024 어워즈에서 베이스 베이크업 쿠션부문의 1위로 당당히 수상한 것. 2024 화해 뷰티 어워드’는 약 1,100만명에 달하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바탕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뷰티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시상식이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리뷰를 바탕으로 어워드에 선정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브랜드 정샘물은 K-beauty 탑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답게 섬세한 노하우를 담은 우수한 제품력이 평가과 실적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던 근간이 되었다”며 “향후에도 브랜드의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국가의 고객에게 맞는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