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화 현장순례6 - 김산전문 피부미용과
교육전문화 현장순례6 - 김산전문 피부미용과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4.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김천시에 위치하고있는 김산전문대학 피부미용과는 지난 1995년 개설된 신설학과로 이론과 실습을 위한 4개의 강외실과 헤어실습실, 피부관리실, 메이크업 실습실, 샴푸실 등을 확보하고 지난 2월 1백20명의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김산전문대학은 「상투와 댕기」라는 헤어디자인 관련 동아리와「황악축제」에서피부미용과가 주축이 될 만큼 미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이 높다.



특히 4월 황악축제는 김산전문대학의 특별행사로 외부고객을상대로 실습실을 개방하여 학생들이 직접 시술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는데 현장능력을 키우고 미용실의 경영관리적인 측면도 이해할 수 있어 계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헤어디자인 동아리인 상투와 댕기의 회원들이 미스김산에 출전하는 학생들의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을 연출해 학과의 특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헤어제품과 화장품의 판매를 통해 마케팅 능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이에따라 졸업생들 중에는 제품회사의 마케팅과 교육파트, 미용관리파트에 진출하는 예가 많았다.



김산전문대학 피부미용과의 커리큘럼은 가족관계론, 음악감상등과 같은 교양과목을 비롯해 피부미용의 주춧돌격인 해부학,생리학, 피부과학, 코스메틱 이론등을 기본으로 해 고도의 감각과 테크닉을 구사하기 위한 기초단계확립에 충실하고자 한다. 또 한방미용학, 특수분장, 헤어, 헤어스타일화 등의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실기능력을 배양하고 특히 경영관리나 현장실습, 실기교육방법론등을 통해 미용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사회에 대한 직업윤리적인 책임감을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곽형심 학과장은 『현장과 학교와의 친밀한 협력관계가 유지될때 교육의 일원화와 전문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