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학원 탐방 - 동원미용학원
미용학원 탐방 - 동원미용학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9.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교육에만 전념한 "37년 성상"

타이트한 기술교육 무장...해외진출 모색





『실리추구보다는 순수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지난 1960년 청량리에 동원미용학원을 개원한 이래 37년동안 미용교육에 전념해온 정재원 원장이 추구하는 교육이념이다. 동원미용학원의 이같은 교육이념은 평균 10년 경력이상의 교육강사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쳐 10명의 전담교사들은「실기에서 앞서가는 학원」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실있는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동원미용학원은 지난 87년부터 서울시의 무직자나 생할보호대상자를 대상으로 미용교육을 실시해온 것을 평가받아 문교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지난 91년부터는 농어촌 진흥공사 위탁교육을 실시해 농어민 자녀 등의 미용교육도 전담해 오고 있다. 또 교육부 시행 비진학 학생위탁교육과 남양주시 및 양평구청,서울시 및 구리시 고용촉진 훈련기관으로 지정돼 실비로 미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에따라 지난94년부터 을 9월 현재까지 4년여간 비진학 학생 1백49명을 배출하기도 했다. 동원미용학원의 교육과정은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으로 구성돼 있다. 전 과정이 자격증 취득부터 기술향상, 개업코스 등으로 짜여져 있으며 특히 헤어미용 전문반의 경우 1년 과정으로 노동부 지정 필기시험 면제과정이다. 피부미용반은 총 6개월코스로 발관리, 네일케어등의 유행기법도 교육하고 있다. 메이크업도 6개월 과정으로 전문교육과정과 챠밍반으로 진행되고 있다.



동원미용학원은 특히 지난 37년간의 역사와 전통울 배경으로2백여평의 규모와 실력있는 강사진, 현대적인 시설로 내년도부터 교육부가 운용할 학점은행제 실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의해 분주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밖에 동원미용학원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해외로의 진출이다. 미용업계나 교육환경이 국내보다 열악한 중국을 미래의 시장으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고 현재 한 여대와의 교류를시도, 현실화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선진기술 습득등을 위해 일본의 야마노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해외연수와 유학등 다각적인 교육을 실시해 미용의 세계화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