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화장품 `에이클리닉클럽` 발매
전문화장품 `에이클리닉클럽` 발매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8.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도화장품, 발매식 갖고 1623세대 공략


"피부 트러블이 없는 세상을 만들자"를 슬로건으로 내건 트러블성 피부와 모공 케어 전문 브랜드 `에이 클리닉 클럽` 발매식이 지난 21일 잠실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서울지역 전문점·대리점 경영자 8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도도화장품(사장 최규근)이 미국 IMS사로부터 독점 공급받는 신물질 `엑시놀`을 핵심 성분으로 적용시켜 개발된 에이클리닉클럽은 16세부터 23세까지의 소비자들을 핵심 타깃으로 설정,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게 된다.



이날 발매식에서 최규근 사장은 "에이클리닉클럽은 도도화장품의 빨간통 신화를 다시한번 창조할 수 있는 기대 브랜드"라고 전제하고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제품력을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업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에이클리닉클럽은 ▲ 과잉피지의 흡수와 조절 ▲ 각질대사의 정상화 ▲ 진정과 보습, 보호기능 등에 중점을 둔 브랜드로 여드름 피부에 대한 고민이 많은 16세부터 23세까지의 소비자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 이를 위해 오는 9월 3일 여드름 등의 문제성 피부와 관련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에이클리닉클럽닷컴(www.acliniclub.com">www.acliniclub.com)`을 오픈해 이들 1623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되는 마케팅 전개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동시에 초기 광고에 대한 비중을 높이기 보다는 9월 한달 내에 전국에 1백만개에 달하는 샘플링을 실시하고 2백50여개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피부와 건강 등과 관련한 미용·건강강좌 등을 포함하는 소셜 마케팅(Social Marketing)을 전개해 소비자에게 한발더 다가서는 밀착된 영업·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 또 실질적인 소비자들의 수요를 감안, 가격대는 1만3천원에서 1만8천원대(세럼은 2만2천원)로 책정해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에이클리닉클럽은 트러블이 심한 문제성 피부를 위한 A-라인과 트러블이 잦고 모공케어가 필요한 피부를 위한 P-라인으로 이원화돼 운용된다. A-라인에는 컨트롤 워시 폼·컨트롤 토닝 워터·컨트롤 세럼키트·컨트롤 에멀젼이 포진되고 P-라인은 퓨어 워시 폼·퓨어 모이스트 토닝 워터·퓨어 바이탈 세럼·퓨어 모이스트 에멀젼·퓨어 뉴트리티브 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www.acliniclub.com">www.acliniclub.com





기사입력일 : 2001-08-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