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미용교육 경험 총정리"
"20년 미용교육 경험 총정리"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8.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미용실경영 따라잡기` 출간한 김삼진 사장


값비싼 대가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경험에 의지할 수 밖에 없었던 미용실 경영. 어려움에 봉착한 미용인들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쌓아온 각종 컨설팅 자료와 경영비법을 중소형 미용실 경영자의 눈높이에 맞춰 현장중심적인 실전서로 풀어낸 `Q&A로 풀어보는 미용실 경영 따라잡기`가 출간됐다.



20여년간 미용계에서 잔뼈가 굵은 헤어월드의 김삼진 사장이 그 주인공. 명미화장품(현 웰라코리아) 영업이사와 일진화장품 대표이사 등을 거쳐 현재 헤어월드(www.hairworld.co.kr" target="_Blank">www.hairworld.co.kr) 대표를 맡고 지나간 세월을 정리한다는 차원에서 출간한 이번 책에 대한 저자의 감회는 남다르다.



저자가 강조하는 `20여년의 미용계 경험과 경영, 접객 교육 2천회 이상의 경력을 총정리해 최대한 상담내용을 그대로 실은 실전서` Q&A로 풀어보는 미용실 경영 따라잡기는 총 85개의 질문과 답변을 ▲ 미용실이 하고 싶어요 ▲ 개업은 어떻게 ▲ 인테리어는 어떻게 ▲ 직원관리는 왜 이렇게 어려운거죠 ▲ 튀고 싶은 홍보, 판촉, 이벤트 ▲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으로 풀어냈다.



여기에 쉬어갑시다 코너로 각종 미용과 관련한 제도와 상황변화 등 읽을거기 44가지와 권말부록으로 전국 미용실 대 인구 대비 비교표까지 첨부해 알차게 꾸몄다.



"이번 책에 이은 속편 `망하지 않으려면 서비스에 매달려라`가 곧 출간될 예정입니다. 미용실의 고객만족 불감증 실태와 그 대안을 제시한 책입니다. 아무쪼록 두 권의 책이 교육과 경영지도에 목말라하는 미용실에 해답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의 애견(愛犬) `뚝심이` 이름처럼 3백15쪽의 책 한권에는 지나간 20년간 미용인과 동고동락하면서 생겨난 뚝심이 세게 묻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