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 등록 서비스
가격비교 사이트 등록 서비스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5.06.08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14일부터 네이버쇼핑 등 4개 사이트서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 (대표 박주만·www.auction.co.kr) 의 거래물품도 이제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옥션은 국내 주요 가격비교사이트인 네이버쇼핑, 네이트닷컴, 베스트바이어, 샵바인더 등 4개업체를 통해 오는 14일부터 ‘가격비교 사이트 등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알뜰 구매를 위해 가격비교 사이트를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크게 확대됨은 물론이고, 옥션 판매자들에게는 새로운 매출증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하루 평균 30만 건의 물품이 등록되어 있는 옥션의 거래규모를 감안할 때, 이번 서비스 개시로 인해 가격비교 사이트가 그만큼 활성화되고, 또 이로 인한 혜택은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될 전망이다.



옥션의 가격비교 사이트 진입으로 그 동안 주로 화장품과 가전제품 등의 품목에 집중돼있던 가격비교를 이용한 구매패턴이 생활용품 전반에 걸쳐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서비스는 옥션의 다양한 판매방식 중 순수 경매방식을 제외한 즉시구매, 공동경매, 고정가격이 설정된 신제품에 한해 적용되며, 물품등록시 판매자 스스로 가격비교 사이트 등록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같은 판매자 지원책으로 인해 옥션 판매자 들은 실 구매자들이 애용하는 가격비교 사이트에 무료로 노출됨으로써 또 다른 제품광고 채널을 확보하게 되고, 가격비교 사이트와의 비교물품 카테고리 설정 시 동일 제품 군의 최저가 등 판매에 필요한 가격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이는 특히 품질 외에 가격 면에서도 이미 경쟁력을 확보한 옥션 판매자들과 따로 마케팅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중소상인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