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장협, 필리핀서 대한민국 뷰티페스티벌 연다
분장협, 필리핀서 대한민국 뷰티페스티벌 연다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09.12.0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26일 개막 ----필리핀 미용협회 깔라판시와 함께 공동주관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는 2010년 1월26일~27일 필리핀 깔라판시와 공동주최로 ‘2010 인터내셔널 뷰티페스티벌(필리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에서 열리는 국제 행사로 한국, 필리핀,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이 참가하여 메이크업세미나 및 콘테스트 등 필리핀과의 문화교류 및 양국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화려한 축제로 준비되고 있다.


또한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가 가지고 있는 국제행사 및 국제문화교류, 교육사업의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 국제교육의 중심에 있는 (주)코르반아카데미와 깔라판시의 적극적인 협조, 필리핀 현지 미용 관련 정부기관과 교육기관이 함께 준비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과 필리핀의 문화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국제행사로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분장협회 최윤영 회장은 “미용분야의 국제적인 교류증진, 국제적 뷰티문화의 발전 및 증진, 국제적 산학협력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필리핀 연계기관과의 공동의 목적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는 의지를 밝히고, 행사의 본격적인 준비와 모집에 돌입했다. 특히 필리핀에서 주목받고 있는 뷰티산업과 한류에 대한 관심을 한데로 모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2010 인터내셔널 뷰티페스티벌(필리핀)’은 1월25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첫날인 1월26일에는 중국과 베트남, 일본, 한국의 세미나 강사를 초청하여 각국의 메이크업기술과 문화를 교류할 예정이다. 또한 필리핀 관련기관의 주요인사들과 문화예술인들을 초청하여 화려한 개막식과 공식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둘째 날인 1월27일에는 헤어아트, 메이크업아트, 네일아트부문의 콘테스트와 로드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와 필리핀 미용협회(Philippine International Haircutters Association,PIHA), 필리핀 국립 기술 교육 및 개발 인증 기관인 TESDA(Technical Education and Skills Development Authority) 등과 함께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콘테스트의 수상자들에게는 세계 각국의 현지에서 유학 및 미용·문화연수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분장협회 측은 “이번 행사가 해외에서 분장협회가 주최하는 최초의 국제대회로 한국,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많은 미용인들이 참여하는 진정한 의미의 국제대회로써 의미를 가진다”며, “각 국가의 교육기관이 국제적 자매결연 및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있어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이번 콘테스트 및 세미나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육성하고, 교육 세미나의 수료증을 발부하며 그 시작을 알린다는 취지다.


분장협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12월15일까지 필리핀을 방문하는 참관단을 모집할 예정이며, 2010년 1월24일부터 29일까지 4박6일간 필리핀 마닐라, 바탕가스, 사방비치와 화이트비치 등 푸른 해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뷰티아트의 화려한 일정을 함께 할 예정이다. 참관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