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직협, 필리핀 미용 대회 심사위원 파견
한메직협, 필리핀 미용 대회 심사위원 파견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05.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심사위원 자격의 디플로마도 수여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4월27일~2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10 필리핀 국제 헤어․메이크업 미용 대회’에 아시아태평양미용예술연맹(APHCA)총회와 함께 국제심사위원 참관단을 파견했다.

매년 개최되는 필리핀 미용대회는 필리핀 전역의 7000여개의 섬에서 예선을 거쳐 선출된 선수들이 본선대회에 출전하며, 필리핀 국내인에게는 심사자격이 주어지지 않고 외국인들에게 만 심사위원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과 대만에서만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심사 후 국제심사위원 자격을 부여받는 디플로마가 수여됐다.


이번 대회는 Commercial Make-up, Bridal Make-up, 여성컷트 및 브로드라이, 남성컷트 및 브로드라이 등 4종목이 개최됐으며, 한메직협 안미려회장과 APHCA 강응수 총회장, 문전자 한국회장은 심사위원 외에 시상자로도 참여했다.


또한 한메직협 참관단 소속의 MBC 아카데미뷰티스쿨 이지은 실장, 김윤정 강사가 공동참여하여 개최한 미라클(기적)이라는 주제의 바디페인팅퍼포먼스는 대회 참가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한메직협 측은 이번 심사위원 파견을 통해 헤어 및 메이크업에 대한 최신 세계의 흐름을 파악하는 한편 한국 메이크업의 국제적인 감각과 안목을 넓히고 한국심사위원단의 우수성을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 알렸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APHCA 대만의 Jonny Tai 회장 및 심사위원단 10여명이 대만 측 참관단으로 참가했으며, 필리핀 상원의원으로 대통령후보자인 Manuel Villar 및 미스필리핀 수상자들이 참석해 대회를 빛냈다.


한국 측 참관단으로는 아시아태평양세계미용예술연맹(APHCA) 강응수 총회장 및 문전자 한국회장, 한미선 이사 등이 APHCA 측 참관단으로 참가 했으며 한메직협에서는 안미려 회장을 비롯하여 김채호 부회장, 이운현․김숭현 이사, 신흥대학 권태순 교수, 대구미래대학 배형자 학과장, 대구보건대학 김진희 교수, 대구과학대학 김진영교수, MBC 아카데미뷰티스쿨 이지은실장, 김윤정 강사,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백경진 이사, 채건 원장, 윤원영 강사, 아뜰리에 이승주 실장 등이 한메직협 참관단의 일원으로 참석했다.


www.promakeu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