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 화이트데이 메이크업 노하우
아리따움, 화이트데이 메이크업 노하우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1.03.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스한 햇살과 살랑이는 봄바람,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상의 꽃이 마음을 설레게 하는 봄. 남성들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과 함께 달콤한 사랑 고백을 하는 화이트데이가 다가왔다. 아직 공기 중에는 찬 기운이 남아 있지만 한층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겨우내 꽁꽁 얼어붙어 있었던 몸과 마음이 녹아 버린 것일까? 봄은 유난히 '연애'하고 싶어지는 계절이다.





화이트데이는 남자친구의 머릿속만 복잡한 날이 아니다. 특별한 날인 만큼 남자친구에게 최고로 예뻐 보이고 싶은 맘은 모든 여성들의 공통적인 생각. 아직 공식 커플이 아니라면 상대방에게 멋진 프러포즈를 받아낼 수 있는 절호의 찬스. 화이트데이 단 하루만큼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촉촉하고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으로 러블리 걸이 되어보자.





푸딩처럼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피부


많은 여성들이 메이크업 시 가장 공을 들이는 것은 바로 촉촉한 피부. 피부결을 촉촉하게 정돈해주는 수분의 위력이 메이크업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이미 많은 여성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촉촉한 피부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잘 스며들게 할 뿐 아니라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이다. 사랑스런 메이크업의 필수 조건은 예쁜 메이크업뿐 아니라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해 산뜻한 사용감의 수분 전용 기초제품을 꼼꼼히 챙겨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스킨케어 단계가 끝났다면,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수분감이 가득한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때 가장 주의할 점은피부 결점을 가리는 데 급급하여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보다 본인의 피부결을 살리면서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리따움] 원스텝 프라이머 푸딩 밤(미백기능성) 50ml, 1만6000원대


스킨+로션+에센스+수분크림+프라이머의 장점만을 모든 푸딩 타입의 멀티 프라이머


스팀 추출로 얻은 로즈 워터가 피부 속부터 차올라 수분을 가득 머금은 피부처럼 촉촉하게 가꿔주며 콜라겐 성분이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미백 기능의 비타민B 성분이 함유되어 칙칙한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케어해주며 슬리핑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아리따움] 화이트 푸딩 BB크림 SPF/PA++(미백․자외선차단기능성) 40ml, 1만4000원대


수분 크림을 담아 오래도록 촉촉하고 맑게 커버해주는 고수분 화이트닝 BB크림


수분 크림을 담아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며, 미백 기능의 비타민B 성분이 함유되어 칙칙한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케어해준다. 고온의 스팀으로 코팅한 고운 입자 파우더 또한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해주고 핑크 세범 파우더 함유로 장시간 다크닝 현상없이 피부를 화사하게 유지시켜준다.





[아리따움] 핑크랜드 피니시 팩트 10.5g, 1만5000원대


하트 패턴의 수분 크림을 담아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하이라이터 겸용 블루밍 팩트


수분 코팅 처리된 미네랄 파우더가 피부를 촉촉하게 커버해주며, 빛의 각도에 따라 정면의 빛은 반사하고 측면의 빛은 흡수하는 소프트 포커스 파우더가 함유되어 장시간 피부를 입체적으로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사탕처럼 달콤하고 생기있는 입술


다양한 메이크업 아이템이 나왔지만 여전히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이크업은 쌩얼처럼 자연스럽고 생기있는 메이크업. 평소 스모키 혹은 다양한 색조 메이크업을 해왔다면 화이트데이 만큼은 남자친구의 취향에 맞춰보자.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 표현을 마쳤다면 아이 메이크업은 간단히 마스카라 정도로 끝내고 사탕처럼 달콤하고 생기있는 입술 표현에 힘을 주는 것이 좋다. 입술은 메이크업 전 각질을 제거해 매끄럽게 해준다. 여기에 보습 성분이 함유된 립밤을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 최근에는 틴트 기능이 함유된 립밤도 있으니 참고하자. 틴트 기능이 함유된 립밤을 발랐다면 복숭아 빛 립글로스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아리따움] 푸딩 틴트 립밤 SPF13(자외선차단기능성) 4.5g, 9000원대


마법에 걸린 듯 핑크빛 입술로 물들여주는 촉촉한 립 틴트 밤


입술의 수분에 반응하여 글로시한 핑크색 틴트로 변신하는 매직 컬러 립밤으로 말랑말랑한 쿠션감의 소프트 멜팅 포뮬라를 적용하여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발리면서 촉촉한 보습막이 형성된다.





[라네즈] 후레시 모더니스트 립글로스 5g, 2만원대 (LR07 모더니스트 코랄)


자연스러운 광택과 선명한 컬러가 돋보이는 끈적임 없는 고 발색 립글로스.


맑고 소프트한 3색 컬러가 조합된 3단 립글로스로 입술에 화사한 색감을 연출해준다.





윤기나는 손톱과 달콤한 향수로 센스 있는 마무리


의외로 많은 남성들이 소개팅 시 여성의 손톱에 주목한다는 것을 아는가? 깔끔하게 정돈된 손톱에 연한 핑크빛 네일 컬러를 바른 여성을 보면 좀 더 사랑스럽고 깨끗한 인상을 느낀다고 한다.


완벽한 메이크업의 마지막 필살기는 바로 로맨틱한 향수. 남자는 특히 후각이 발달해서 향기에 민감하므로 여자의 메이크업만큼 몸에서 나는 향취에 더욱 설레여 한다. 상대방에게 호감을 갖게 만들며 사랑하게 만드는 특별한 묘약인 향수, 스타일의 완성은 향수라고 할 만큼 향기는 사람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 준다. 물론 잘 차려 입은 옷차림과 완벽한 메이크업만으로도 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는 있지만 향수로 마무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향기가 없는 꽃과 다를 바 없다.





[아리따움] 네일 쥬얼리(글리터, 엔젤, 샤벳, 부케, 허니문) 12g, 4000원대


핑크랜드만의 5가지의 사랑스런 핑크빛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발색력과 지속력을 제공해주는 매니큐어.





[롤리타 렘피카] 첫 번째 향수(First Fragrance) 30ml, 6만원대


로맨틱한 금빛 아이비로 감싸진 퍼플빛 사과 용기에 담겨 있는 플로럴 오리엔탈 계열의 달콤한 향기의 향수. 처음의 강렬한 향은 차츰 은은해져 시간이 지날수록 매혹적이고 섬세한 여성스러운 향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롤리타 렘피카] 씨 롤리타(Si Lolita) 30ml, 6만5000원대


자유롭고 센슈얼한 파리지앵의 열정이 느껴지는 플로럴 스파이시의 상큼한 향수. 패셔너블한 향수 보틀 안에 담긴 핑크 베리의 탑 노트와 결합된 절묘한 시트러스향이 첫 향부터 피부를 감싸 안으며 잔향의 자욱까지 깊이가 있는 순수함을 부각시킨다. 

www.arit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