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미 작가, 마음에 K컬러를 입히다
김영미 작가, 마음에 K컬러를 입히다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2.03.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 '심상(心像), K컬러에 빠지다' 개인전 개최
김민경 소장의 KMK168 컬러, 작품에 접목
▲김영미 작가는 내달 4일 부산 삼정갤러리에서 K컬러를 입힌 '심상(心像), K컬러에 빠지다' 개인전을 연다. 사진=삼정갤러리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K컬러를 모티브로 한 미술 전시회가 열린다. 

김영미 작가는 다음달 4일부터 24일까지 부산 서면에 있는 삼정갤러리에서 '심상(心像), K컬러에 빠지다'를 주제로 개인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김 작가의 대표작 3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소개될 작품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 자연과 자연의 관계를 소재로 마음의 형상을 담았다. 

특히 국내 컬러리스트 1호인 김민경 소장(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의 KMK168 컬러북을 토대로 한국의 컬러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김 작가는 "시그니처 컬로로 사용하는 컬러는 강렬한 에너지를 지닌 마젠타, 행복한 오렌지, 희망의 옐로우, 편안함의 그린, 상상의 퍼플, 휴식의 블루컬러를 주로 사용했다"며 "김민경 소장이 개발한 KMK168 컬러기이드북을 기준으로 작업에 임했다"고 밝혔다. 

한편 KMK168 컬러는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에서 지난해 7월 출시한 국내 최초 K컬러 북이다. 이 책은 특수압착식 컬러코팅 기술을 지닌 ㈜유니온칼라텍과 함께 선보였고 모니터 화면상에서 작업한 RGB 컬러와 인쇄 작업 시 사용되는 CMYK컬러의 근사한 값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