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록, 한국기업인증원 업무협약
슬록, 한국기업인증원 업무협약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6.1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K-뷰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

소셜벤처 슬록(대표 김기현)과 ISO 인증기관 한국기업인증원(원장 박형준)이 5월 31일, 부천시 한국기업인증원 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K-뷰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한국기업인증원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ISO 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 등의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인정지원센터(KAB)로부터 정식 인정을 받은 부천시 유일의 인증기관이다. 슬록은 특허 기술인 화장품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 화장품 3자 검증 서비스인 K-서스테이너블을 개발하여 운영중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K-뷰티 기업들의 지속가능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 ▲K-서스테이너블을 비롯하여, 뷰티 산업의 ESG 활성화를 위한 검증 및 인증, 교육 프로그램 등의 프로젝트 공동 수행 ▲지속가능한 뷰티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술 교류 및 프로젝트 개발 ▲K-클린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교육 및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슬록은 클린뷰티 2.0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뷰티산업으로 전환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화장품 개별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정량적, 정성적으로 검증한 후 확인서와 보고서를 제공하는 3자 검증서비스 K-서스테이너블을 개발한 후 올해 초 선보여 뷰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서스테이너블은 이번 협약을 통해 ISO인증기관인 한국기업인증원과 협력하여 국제적인 표준에 부합하는 심사 기준과 절차에 따라 검증 프로세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기현 대표는 ‘한국기업인증원이 ISO인증 분야에서 쌓은 공신력과 노하우를 접목하여, K-서스테이너블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화장품에 대한 지속가능성 3자 검증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원장은 "슬록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뷰티로 전환하고 있는 글로벌 클린뷰티 시장에서 K-뷰티 기업들이 적절한 검증과 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