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협회, 제6회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 개최
화장품협회, 제6회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4.10.1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7일 킨텍스 제2전시장서 실시, K-코스메틱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슬로건 채택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그 동안 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화장품 산업 종사자 및 관련자의 자긍심 고취시키고, 화장품 산업의 중요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제6회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를 10월 17일(목) 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장품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 도약을 위해 관련 종사자들의 노력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K-코스메틱, 더 나은 미래를 위해(Jump-up K-Cosmetic)" 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화장품 산업이 전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주요 산업으로 팬데믹과 같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난 10년간 꾸준히 수출 규모를 확대해 왔을 뿐 아니라 현재 프랑스, 미국, 독일에 이어 세계 4위의 화장품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룬 부분 등을 감안해 지지부진했던 화장품의 날 행사가 다시 개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장품의 날은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의 화장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9월 7일로 제정되었던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기념사를 비롯하여,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 표창과 협회장 감사패가 수여될 예정이며, 환영 레이저쇼와 뮤지컬 배우 김소현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한화장품협회 연재호 부회장은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은 현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대표 산업으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융복합 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수출을 이끄는 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는 화장품 산업 종사자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장품의 날' 기념행사 후에는 아시아 규제당국 및 산업계가 참여하는 ‘2024 원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이 이어서 개최된다. 이 포럼은 해외의 규제기관 및 전문가를 초빙하여 글로벌 화장품 규제 현황을 공유하고, 국내 화장품 기업의 아시아 진출 지원과 아시아 동반 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