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LG화학과 ‘3HP’ 기반 화장품 소재 상용화 협력
대봉엘에스, LG화학과 ‘3HP’ 기반 화장품 소재 상용화 협력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10.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HP의 다기능성 효능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화장품 원료 개발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LG화학과 신규 물질 3HP(3-Hydroxypropionic acid: 3-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를 활용한 화장품 소재 상용화 협력에 나선다.

3HP는 식물성 기반의 다기능 활성 원료로 다양한 효능을 갖춘 Multi-function 물질이다. 양사는 화장품 원료로 3HP를 상용화하기 위한 협력을 시작했으며, 이를 위한 양사 간 MOU를 체결했다.

LG화학은 독자적인 균주 발효 기술을 통해 3HP를 개발하여 완성했다. 3HP는 기존 살리실산에 비해 자극이 적고 pH 4~5 사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무취에 가까워 소비자 친화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다.

대봉엘에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비고시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목표로 임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3HP는 이미 INCI(국제 화장품 원료 사전)에 등록되었으며, in vitro 및 ex vivo 실험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적용 가능성을 확장할 계획이다.

대봉엘에스는 LG화학과 협력하여 3HP의 비고시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활성 원료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 또한 대봉그룹은 2025년 송도로 본사를 이전하며 R&D 센터를 구축, 소재 개발부터 임상 시험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LG화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대봉엘에스 박진오 대표는 화장품소재협의회 회장으로서 중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대봉엘에스와 LG화학은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3HP의 다기능성 효능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화장품 원료 개발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