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무더위를 날려줄 블루 컬러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시각적 효과는 물론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줘 여름철 키 컬러로 떠오른 블루. 색채 전문기업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한 만큼 업계에서는 블루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뷰티업계에서는 여름 시즌 블루 패키지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다. 노폐물 배출이 많은 계절인 만큼 충분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블루 컬러의 패키지가 제격이기 때문이다.
아이오페는 푸른 색 용기 캡을 적용한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프로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바이오 리독스 알파TM’(Bio-redox ∝TM)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첫 단계 에센스다. 아이오페 시그니처 컬러를 연상시키는 푸른 색 용기 캡을 적용했으며 일반적인 푸른 색보다 더 강렬하고 무게감 있는 ‘라피스 블루’(Lapis Blue) 색상을 사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여름 시즌을 맞아 청량한 블루 패키지가 돋보이는 ‘슈퍼 히알론(SUPER HYALON)’을 내놓았다. ‘슈퍼 히알론’은 히알루론산을 8중으로 배합한 VT만의 독자성분 G:H8™을 함유한 수분 라인으로 수분을 차곡차곡 레이어링해 수분감과 쿨링감을 전해준다. 특히 제품 전 라인의 패키지를 청량한 블루 컬러로 디자인해 보기만해도 시원한 느낌을 자아낸다.
LG생활건강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지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집중 수분케어 제품인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을 출시했다.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은 수분감이 가득 느껴지는 제형의 수분 앰플로, 발효된 수경인삼과 수분결합력을 지닌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TM 성분을 다량 함유해 피부를 생기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최근 무더위와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급격하게 푸석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집중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알로에와 녹차 추출물을 함유한 제형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0중 히알루론산과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을 배합한 독자적 원료 블루론산™이 함유돼 탄탄한 수분 광채를 선사하는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피부층마다 최적화된 고, 중, 저분자 10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감을 채워주어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차오르는 수분 탄력광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쫀쫀한 제형으로 깊은 보습감을 부여하며 탁월한 수분 지속력을 가진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은 캡슐 형태의 입자가 보이는 독특한 외형이 눈길을 끈다.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블루 오션 캡슐은 콜라겐과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을 담아 수분 충전 효과를 더해주며 피부에 닿는 순간 물방울 터지듯 매끄럽게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클라뷰가 선보인 여름철 탄탄한 수분케어를 도와주는 ‘블루 펄세이션 에잇 하이드라 마린 앰플’은 분자 크기가 다양한 8가지 히알루론산의 진한 수분력으로 피부 속부터 겉까지 단계별로 깊은 촉촉함을 선사하며, 보습과 영양을 더한 비타민B5가 함유되어있어 피부장벽까지 탄탄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는 물론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담은 순둥앰플이다.
유랑의 ‘브라이트닝 블루 오일 세럼’은 녹차씨오일과 특허받은 미백 성분인 알파 비사보롤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과 색소 침착을 억제하고 어두운 피부톤을 환하게 맑게 밝혀주는 미백 기능성 세럼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및 미주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베스트 셀러로, 뛰어난 효능과 제품력은 물론 자연 그대로의 블루 컬러를 담은 고급스러운 텍스쳐와 독보적인 패키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