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우방자추출물’ 연구 및 제품화
코리아나, ‘우방자추출물’ 연구 및 제품화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2.02.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산업 육성 위한 국책연구과제, '라비다' 링클솔루션라인에 적용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보건복지부 국책연구사업인 한의약산업 육성을 위한 제품 개발 연구에서 천연 신원료 ‘우방자 추출물’을 개발, 화장품으로 양산해내는 데 성공했다.


코리아나화장품과 한국한방산업진흥원 손준호 박사팀이 2년여 간의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우방자 추출물은 약 3000천여년 전부터 서양에서 민간치료제로 사용되던 것으로 예로부터 염증 및 알러지 억제 등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아 왔으며 이번 국책연구사업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으로 개발, 첫선을 보이게 되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우방자 추출물은 항염, 항당화(노화가 진행되면서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드는 것을 억제), 항산화 효과 등 피부 노화 억제 및 재생 기능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콜라겐 생성을 통한 피부 노화 억제 및 콜라겐 분해효소 억제에 의한 피부재생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우방자 추출물을 신규 브랜드 ‘라비다’의 ‘링클 솔루션 라인’의 라비다 세럼, 크림, 앰플, 아이크림에 적용, 양산 체제에 들어갔다. 특히 라비다 링클 솔루션 라인은 4 품목 모두 식약청으로부터 주름개선기능성 제품으로 승인받았다. 


코리아나화장품 송파기술연구소 이건국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 성과에 대해 “산연관 협력 개발을 통해 국내 천연 화장품 개발이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얻어진 놀라운 성과”라며 “피부 노화 개선에 획기적인 천연 신원료를 개발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천연 원료 개발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www.corean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