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미용대학 `활짝`
여름철 미용대학 `활짝`
  • 최혜정 jangup@jangup.com
  • 승인 1999.06.1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본격 오픈...경기 회복세 따라 증가세



여름철 비수기를 이용해 해마다 연중행사로 실시돼 온 서머칼리지가 본격적인 시즌을 맞았다. 휠라코리아를 비롯해 코리아나 화장품 슈바츠코프, 나드리화장품 레브론등 두발화장품 업체와 (주)에스티사 보다나화장품 등 에스테틱 업체. 미용재료상 천우미용실 그리고 미용 이벤트 전문회사인 한서커뮤니케이션 등이 빠르게는 이달16일부터 8월까지 일정을 잡아두고있다.



특히 지난해 IMF로 일정을 취소했거나 축소진행했던 업체들이 올들어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이같은 하계대학과 관련,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어 예년에 비해 많은 교육이 이뤼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올해는 타깃별. 연령대별. 업체별로 교육내용을 명확히 구분하면서 보다 차별화된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빠르게 일정을 잡은 천우미용상사는 이달 16일부터 4박5일 동안 대국에서 현지 미용강사와 국내 미용강사들의 미용연수를 기획하고 있다. 한서커뮤니케이션즈도 이벤트 회사로는 유일하게 하계대학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과 함께 하는 미용인`을 주제로 이달 25일부터 29일까지 박경숙 교수를 초청해 8시간 헤어스케치 단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발업체로 가장 먼저 하계대학을 여는 코리아나화장품 슈바츠코프는 슈바츠코프 아시아지사가 있는 일본 후쿠오카에서 7월 6일부터9일까지 현지 강사의 기술강의와 컬러코디네이션 등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지 미용실과 다리아유통회사 탐방 등 현지에서 경험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나드리화장품 레브론사업부는 제주도에서 미용경영과 기술특강을 중심으로 7월 7일부터 10일까지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가장먼저 서머칼리지 개념을 도입한 웰라코리아는 올해 특별히 디자이너급만을 대상으로 `젊음과 낭만의 섬머 페스티발을 준비하고 있다. 박준 원장과 엘리자리원장. 전여옥 씨가 초청된다. 에스테틱 업체 가운데는 (주)데스티지가 오는 8월 13일부터 태국방콕에서 타이 마니플레이션 테크닉과 바이오메카닉스 테크닉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보다나화장품은 7.8월경 일본 허브아일랜드로 체험투어를 떠나 3박4일동안 허브를 느끼며 아로마테라피를 습득하는 기회를 마련해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