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 고객만족도 1위 ‘태평양’
남성화장품 고객만족도 1위 ‘태평양’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10.1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파·오디세이·미스쾌남·헤라포맨등 단단한 포진

한국능률협회가 전국 1만8백54명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의 남성화장품이 남성용 화장품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이 부문의 아성을 입증했다.



태평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남성 화장품 시장 부동의 1위로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 중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지난 96년에 출시한 오딧세이와 93년에 내놓은 미래파, 미스쾌남, 헤라포맨 등이 있다.



이중에서도 이지적이고 섹시한 현대적 남성미를 표현한 오딧세이와 인기영화배우 이성재가 모델로 나서고 있는 미래파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딧세이가 함유하고 있는 AHA(아하)성분은 주로 천연 과일즙에 많이 함유돼 ‘과일산` 이라고도 하며 불필요한 피부각질을 제거, 새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싱그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다듬어 주는 신성분이다.



세련된 감각파 도시남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미래파는 출시이후 국내 남성화장품의 대명사로서 부동의 위치를 다져놓은 상태.



국내 1위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답게 미래파는 향수같은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과 사용감이 산뜻하면서 뛰어난 피부 보습력과 영양감으로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남성들에게도 스킨, 로션은 피부관리를 위한 생활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아직까지도 남성이 직접 구매하는 경우보다는 여성이 제품을 구매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 남성들도 N 세대를 중심으로 피지, 여드름, 자외선 등 본인의 피부관리와 외모 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환경오염과 스트레스 등으로 피부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남성 피부고민을 보다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태평양은 스킨, 로션 외에도 1차적으로 고객들의 가장 주된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자외선 대책과 리프팅 등의 피부고민에 대응한 남성전용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한 후 점진적으로 남성들이 보다 편안하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제품을 강화해 보다 새로운 남성 시장의 창출과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www.amor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