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에비아 ‘마케팅 뷰티 세미나’ 성료
노에비아 ‘마케팅 뷰티 세미나’ 성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5.02.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대구 부산 세미나 개최

영진노에비아㈜(대표이사 김용권)은 매년 개최하고 있는 마케팅 뷰티 세미나를 올해에도 대구와 부산에서 전문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2025년 2월 4일~5일 이틀간 펼쳐졌다.

강연 내용은 전문점 마케팅에 관한 내용과 심리학, 인지심리학, 행동경제학이 가미된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졌다. 대표이사 김용권은 급변하는 세계경제와 대한민국의 경제상황에 대한 이야기도 심도 깊게 풀어내었다. 관세장벽으로 인한 보호무역주의의 팽배로 인하여 수출을 배경으로 성장의 모멘텀을 만들어가는 한국경제가 점점 어려워지고 이것은 급격한 소비 위축을 부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거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고객의 충성도를 만들고 전문점주가 원하는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설정해가면서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점 운영을 강조했다. 단순히 화장품 유통이 아닌 서비스를 상품화하여 팔고 있다는 시각으로 ‘전문점은 서비스를 판매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는 평이다.

다음으로, 노에비아 화장품의 제품 교육과 신제품 소개를 통해 전문점주와 실질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강의 이후 전문점주들의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전문점주들간에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판매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했다는 후담이 전해졌다.

이번 세미나에는 대구와 부산 포함 40여명이 참석해 노에비아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세미나가 끝난 이후 근처 식당으로 이동해 본사 직원과 전문점주들의 단합을 도모하는 식사자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