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 유통 경쟁력확보에 전환점 마련
태평양 - 사단법인 유통연구원 공동개설
태평양 - 사단법인 유통연구원 공동개설
시판 전문점에 대한 최근의 열세를 만회하고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한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점의 경쟁력 강화와 수익경영을 제시해 주기 위한 `전문점 최고 경영자 과정`이 개설돼 시판 전문점 경영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한국유통연구원(원장 오세조·연세대 경영학과 교수)과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은 최근 `전문점 최고 경영자 과정`을 공동으로 개설하고 지난 2일부터 제 1기 강좌에 들어갔다. 이 과정은 1개월 일정으로 주 1회, 4일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주)태평양에서 부담하게 된다. 제 1기 강좌는 서울 강남·북과 수도권 지역 전문점주 30명이 수강생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과정을 공동 개발한 (주)태평양 측은 "이 과정이 화장품 유통 발전, 특히 시판 전문점 발전과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회를 통해 전문점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주)태평양은 전문점 최고 경영자 과정이 그 성과와 전문점 경영자들의 호응도가 높게 나타날 경우 전국적으로 그 대상을 확대 실시해 나갈 방침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제 1기 교육내용은 다음과 같다. ▲ 7월 2일(1주차) 전문점 유통혁신 마인드 제고, 특강 I·II, 화장품 유통현황과 과제, 유통·마케팅 개요 I·II ▲ 7월 9일(2주차) 소매경영의 세계, 고객분석, 특강 III, 소매전략 I·II, 상품관리 I ▲ 7월 16일(3주차) 상품관리 II·III, 특강 IV, 점포관리 I·II·III ▲ 7월 23일(4주차) 점포관리 IV·V, 특강 V, 유통혁신 사례, 종합정리, 평가, 수료증 수여
기사입력일 : 2001-07-04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